17일전 강남 압구정동에서 코 보형물 제거를 했습니다.
콧등은 고어텍스와 메드포어.귀연골 사용했다네요.(이병원에서)
수술은 12,3년전인거같고 코끝의 비뚤어짐으로 재수술 4번했었습니다.
보형물 제거는 코 안에 하얗게 보형물이 뚫고나와 급히 제게했습니다.
일을 해야했기때문에 제가 여기저기 알아보지못하고 덜컥 그냥 아무렇지않게 제거한게 화근인거같습니다.
인터넷검색 후 그냥 제거 금액이70이라고 나와있고 워낙 여기저기 홍보하고 많이 나오길래 갔죠.
그 금액은 그냥 미끼였던건지 상당히 많이 추가되더라구요
350가까이 줬어요. 저는 예전에 보형물을 뭘넣는지 몰랐고 여기병원에서 열어봐서 이렇게 나왔다고해서 추가 금액으로 줬어요.
실장과 상담후 의사가들어왔는데 다른걸하다왔는지 의자에 앉지도않은채 코만 만져보더니 열어봐야안다고 저보고 할말있냐 그리곤 그냥 나가더라구요. (1분걸림)
그 후 실장이 금액상담을했고 보형물 돌출이니 빨리해야한다고 의사선생님이 제거 경험많다라는 말과 함께 바로 담날 가능하다해서 저는 코가 괴사될까 바로 덜컥 담날수술잡았습니다.
그게 화근이었던거죠. 알아보지도않고...
코 비주쪽이 한쪽으로 쏠려있었고 콧구멍이 심각한 짝짝이 였어요.
보형물이 삐져나온쪽이라 저는 당연히 제거를 하면 콧구멍이 어느정도는 자리잡힐줄알았고 상담실장도 그쪽으로 많이 치우쳤다고 제거하면 제 예전코로 된다고 그랬습니다.
그러나 똑같이 심한 짝짝이고 정말 보형물만 제거한거였어요.
상담시 코가 예전코로 돌아간다는 말만했지 피막제거나 코끝.콧등이 어떻게 될꺼라고는 전혀 얘기도 못듣고. 피막제거도 없이 코안절개로 제거했습니다.
현재는 슬슬 수축이오려는지 날씨가 추워서 인지 쪼이는 느낌과
풀리는 느낌이 반복이고 쪼이는 느낌이 오면 콧등이 심각하게 패인게 그냥 눈에 보입니다. 콧구멍은 말할것도 없구요.
병원에 문의했더니 봐야지 안다고 오라해서 1시간30분걸려서 갔는데 의사한테 콧구멍얘기를하니 굉장히 귀찮아하며 본인코가 휜걸 어쩌냐고 그러면서 내가 콧구멍을 왜 맞춰줘야하냐며 성질을 내더라구요.
실장은 옆에서 그건 재수술이죠 그러고있고...
그리곤 의사가 실장에게 "이분(저) 코 고름(의사가 고름인지 콧물인지구분도 못함.실장에게이거 고름같으냐.콧물 같으냐이랬음)나와서 온분 아니냐고 " (그거없애줬음된거아니냐 이런식)이었어요 .
굉장한 모멸감을 느꼈고 정말 화가났어요.. 열받아서 그냥 나와버렸어요.
의사의 안하무인태도가 너무 황당하더라구요.
저는 앉아있었고 그 둘은 앉지도않고 빨리 가라는 식의 태도.
집에와서 여기저기 인터넷찾아보니 저랑 비슷하게 수술하신분들은 상담시 연골재배치라던지 그런것도 미리 얘기해주고 (돈추가되면 당연히지불하지요)하신거같은데 저는 정말 너무 정보없이 했네요
지금 코 상태가 말이 아니예요 ㅠ
콧구멍은 한쪽은 가로일자. 한쪽은 세로 일자에 콧등은 움푹패여서 여기저기 심한굴곡입니다...
시간이 가먼 재대로 맞춰지긴 할까요...
현재 일자 콧구멍크기는 옆에 크기의 반 입니다.
두배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튀어나온쪽 비주는 연골이 튀어나온게 만져집니다.
제 글 보시는 분들은 정말 많이 알아보고 가세요.
코보형물 제거 진짜 우습게 보시면 안되세요.
제거도 코수술처럼 정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하고
많은 정보가 필요한듯 합니다.
아참!!수술시간은 30-40분이였어요-
육개월쯤 지나면 괜찮아진다고 하던데.. 지금 외적인 부분은 아쉽지만 당시에 코 건강이 제일 중요하셨으니까 잘 회복하는 게 먼저예요~ㅠㅠ 마음 편하게 먹고 밥 잘챙겨드시고 물도 많이 마시세요 영양제도 회복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너무 상심하지마시고 힘내라는 말씀 꼭 드리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사진보고 글 잘봤습니다 글만봐도 너무 속상하네요,, 지금은 좀 어떠세요,,? 저도 이제 제거 날짜 잡을거라 더 남일같지않고 우울합니다,, 딴에는 병원정보 수집하면서 한다고 했는데 그 분들 잘된다고 제가 잘되는게 아닌지라 ㅠㅜ 걱정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너무너무 힘드실테지만 정말 죄송스럽게 병원 정보 여쭤봐도 괜찮을까요ㅠㅜ ,,
글쓴이 입니다.
제가 저 글을 쓴 이유는 저 병원알려드리려고 쓴 글이 아닙니다.
저처럼 병원선택을 대충하지말고 잘 알아보시고 발품팔아가며 신뢰가 가는 병원을 가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거같아 글을 올린거예요.
만약 저도 시간을 돌릴수있다면 많이 알아보고할거예요
단지 제가 아쉬운건 전 더이상 재수술을하지않을거였기때문에
마지막으로 그냥 정상적인코를 만들고싶었을뿐입니다
피막제거라던지 보형물로 눌려있던 연골 재배치라던지...
저의 비주 또한 비익연골이 튀어나와 안에서 그냥 묶어주면 되는거였는데 거기까지 신경써주는 병원이 아니었나봅니다.
제 금액으로 피막제거랑 연골 재배치 정도는 할수있는 금액이라네요..마취가안풀려 영수증도 못받았거든요..
일단 전 그 병원사이트에 후기나 리뷰를올릴 생각입니다.
없던 얘기 만든게 아니고 경험한걸 그대로요.
병원명은 물어보지마세요.
코 전문의 아닙니다. 꼭 전문의를 찾아가세요.
성형외가 간판을걸었지만 실제는 의원이었어요.
그리고 진짜 화나는건 수술결과가 어찌되었던 고객을 대하는 그들의 태도 입니다. 결과가 그렇게나오면 왜 그렇게됐는지 차후 어떻게하면 개선이 되는지 설명등 이런 제일 기본적인것 조차 안되고 있는 병원이 있다는게 놀랍습니다.
성형외과라는 타이틀을 달았으면 심미적인것도 봐줘야하는게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이럴거면 그냥 이빈후과가서 제거하는거랑 머가 다를까요. 그리고 여기서 언급되고있는 유명한코제거 전문병원은 아닙니다.그치만 코제거전문 홍보는 하고있네요
수술하고 수축기 증상.회복기 증상 공유하실분들 연락주세요~
[@비중격지지대제거]
저도 제가 했던곳 가려했는데 ㅣ0년이 넘어서 없어졌더라구요 그래서 제거는 가볍게 생각하고 그냥 인터넷으로 알아본건데 제 금액대로는 교정도 다 받을수있는 금액이더라구요. 오래될수록 보형물에 눌려서 변형이 많이오더라구요. 그거까지 수술하는김에 교정하셔요..
안녕하세요. 후기글 읽었습니다..남일같지않아서 마음이 아프네요.여기글을 하루종일 읽어도 파악하기어려운것같습니다. 때문에 진짜로 겪으신 선생님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병원풀네임을 말하기 힘드시면 초성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건강하게 회복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제거는 아직 안했지만 수술핬던 병원에서 그랬어요.. 코안에 자꾸 뭐가 나와 아프다고 4년내내 찾아가고 문의하니까 그제서야 안에 실밥이 돌아서 나온거라고 4년째에 뽑아주더라구요 다 멀쩡하고 잘됐는데 나만 괜히 트집잡고 예민한 정신병자만들고.. 진짜 4년동안 울며 지냈네요.. 눈도했는데 엄청난 소세지.. 후 성형이 뭐라고 진짜 ㅠㅠ 남은 인생 좀 이쁘게 살아보겟다고 했다가 이렇게 평생 후회할줄은 몰랐네요 ㅠㅠㅠ 혹시 실례가 되지않는다면 병원이름 좀 알수있을까요? ㅠ
코 제거한지 이틀차입니다. 글을 읽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다 헤아릴 순 없지만 힘내세요. 기죽지마세요.
양심 없는 병원 정말 많고 많이 알아보셔야되요.
저는 제거를 알아보려 성예사에 2019년부터 가입해 정보 모았어요. 101병원? 이라는 곳이 3대장보다 유명했던 것으로 알고 있구요
원장님 수술 2년? 쉬시다 다시 개원하셨어요. 병원 명이 생각이 안나서 죄송하네요ㅠ 아무튼 찾아보시면 있을거에요.
그리고 정찰제로 하는 병원들도 있으니 그런 병원 잘 찾아보세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그 병원 이름 알려주실수 있나요? 저는 이번 여름에 코 고어텍스 제거하려 한국에 들어가려합니다. 코가 너무 아파서 몇년동안 약을 먹어도 안되네요. 지금 병원을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데, 이름 가르쳐주시면 그 병원은 절대 가지 않으려고요. 저도 너무 걱정이 되네요. 너무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힘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