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무릎통증이나 꼬리뼈통증같은 평소 앉아있거나 생활하는 자세가 나빠서 생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까요?
요가나 필라테스 둘중에 아무거나요~
저는 다리는 잘 안 꼬는데 양반다리하고 앉아있거나, 좌식생활을 오래해서 ㅠㅠ 무릎에 하중이 많이 실리게끔 앉아있거나
무릎을 가슴께로 끌어안고 몸을 웅크리고 있는걸 좋아해서 쭈그리처럼...
그게 잘 안 고쳐지네요 ㅠㅠ
자취하며 낮은 쇼파생활을 하면서 몇년씩 그렇게 있다보니 익숙해져서;; 무릎이 시큰거리고 꼬리뼈쪽 허리가 피곤하면 엄청 땡기고 아프네영...
통증 완화에 좋은지 아님 더 아픈지 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해영..
기구 사용하는건 무게 싣고 하는거라 무릎에 무리가는게 무섭더라구여 ㅠ
평상시에도 통증이 있으시면 일단 병원 가보시는 걸 추천해요! 그래야 운동으로 나아질 수 있는 건지 아닌지 알 수가 있으니까요. 특정 뼈나 근육이 신경을 눌러서 아픈 것일 수도 있고, 자세가 삐뚤어져서 특정 근육이 너무 이완되거나 수축해서 아픈 것일 수도 있구요. 센터 가시면 보통 OT 같은 1일 체험 해볼 수 있으니까 맛보기로 해보시고 운동하는 거 추천해요.
요가 해봤는데 뻣뻣한 몸을 가지지 않는 이상 재미 충분히 느끼고 심신 안정이 돼요 노래자체도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내 체온과 나의 호흡이 귀로 전달되며 스트레칭하며 땀 배출되며 살빠질거같은 느낌!! 느낄수있고 충분히 릴렉스 할수있어요 (앉은자세로 손이 발가락에 닿거나 닿을랑말랑하면 재미붙일수있어요 손이 반도 안내려가거나 가슴이 허벅지에 안닿으면 되게 힘들어하기만하고 꾸준히 못하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제갠적생각이에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