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부목, 실밥 제거하러 다녀왔습니다.
수술전에 못생겨질 각오는 단단히 한지라 거울봐도 생각보다 담담했습니다.
일단 제가 보고 느낀 과정은
1일 차 - 부목아래로 코들림이 상당히 보임
3일 차 - 붓기 최고조
4일 차 - 코들림이 조금 내려옴
7일 차 부목, 실밥 제거 후 현재
미간이 원래도 거의 없는 수준이었지만 딱 봐도 상당히 낮아졌네요.
코끝은 보형물 빼니 코가 너~~무 낮아서 코끝을 좀 찝어 주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코끝은 미간에비해 높습니다. 찝힌자국 있지만 그런거에 별로 예민하지 않아서 딱히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전 코끝 귀연골은 남겨뒀어요.
이 두 가지 이유때문인지 제거 전 코 라인이 직반이라면 지금은 반버선 입니다.
아직 만지면 아파요.. 입 주변 움직일때 콧기둥에 뭐가 박혀있는 얼얼한 느낌.. 이거 묶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개방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비주는 연장하지 않았었고 원래 짧은 편이 아니어서 말림이나 그런건 모르겠습니다.
아직은 수축기는 안 온것 같아요.
열어보니 제가 알고 있던데로 코끝까지 들어간(L자에 가까운) 실리텍스(고어실리)가 맞았고,
생각보다 보형물이 크고 오래 들어가있었던 터라 떼기가 생각보다 힘들었다고 하셨어요.
전에 석회화 가능성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부분에 문제는 없었고 염증도 없어서 캡슐과 귀연골 모두 남겨두었습니다. 썜이 캡슐, 귀연골 모두 자가조직이라 문제 생긴게 아니라면 굳이 무리해서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단지 흉살이 많았다네요.
큰 보형물에 오랫동안 눌려있어서 코숨쉬는 통로가 좁아졌을 수 있다며 붓기가 가라앉으면 이부분도 개선될거라고 하셨고요.
많은 분들이 제거후에 인면어 같다 그러시는데 저는 코끝은 묶어놔서 그런지 인면어보단 새부리 같아 보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또한 그러려니.. 생각하고 크게 신경은 쓰지 않으려고 해요. 아무리 결과가 만족스러워도 성형한코가 더 이쁜건 사실이니 그 코에 비교하지 않으려고요.
사진 첨부합니다. 너무 오래전에 넣어서 모태코 사진이 없어요. 굳이 얘기하자면 아이유 옛날 코랑 비슷했습니다. 작고 미간없고 낮고 근데 딱히 모나지도 이쁘지도 않은 코.. 코를 찝어놔서 그 느낌은 사라진거 같네요.
혹시 코 찝으신 분중에 코안 기둥에 뭐가 박혀있는것처럼 얼얼한 느낌 있으신분 있으신가요? 안찝으셔도 개방하신분 중에 이런 증상 있으신 분 있으면 팁 부탁드려요.
[@소피2200] 감사해요. 소피님이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안심하고 기다렸어요.ㅎ 코는 점점 내려오는거 같아요 다행히. 콧대 중간에 나온 부분은 말씀을 안하시더라구여. 지금 입모양을 많이 움직이면 아파서 정확히 확인은 못하지만 손으로 살짝 만져보면 튀어나온 부분이 사라진거같긴해요. 그대신 귀연골은 남겨놔서 그런지 겉으론 티가 나지않아도 경계가 만져지긴하거든요. 쌤 말씀으로는 개방했을때 흉살이 많았다고 하셔서 아마 흉살이 아니었나 조심스럽게 추축해봅니다. 혹시 전체 제거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