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수술이 너무 잘못돼서 한달만에 제거수술 받았고
구축진행되면서 코끝이 미치도록 당겨올라가더군요.
한 3개월 서서히 올라가더니 그 이후로 조금씩 원래대로 내려오고 딱딱한 느낌도 10걔월쯤 되니깐 많이 돌아왔습니다.
보통은 제거 받으면 본래 수술전 느낌으로 돌아갈 듯 싶네요.ㅠㅠ수술은 안하는게 답입니다.
[@스크류방] 전 첫수술이 심하게 잘못돼서..수술하고 며칠 안돼서부터 올라가 있었고 빼면 더 올라갈 거라고 얘기듣고 뺐습니다. 방법이 없었어요~나중 재수술을 위해 (귀연골)코끝 연골 남겨둘거라고 했는데 열어보니 다 녹아서 못쓴다고 제거 다 해주셨어요. 타병원에서..~~!
빼고 들린거는 제가 염증이 심하고 구축이 일어나는 상황이였어서 그렇지 보통은 적당히 당겨지고 1년안에 보통처럼 내려올 거라 생각 듭니다.^^
[@빼빼로데이] 말하자면 너무 깁니다.
수술이 잘못돼서 2주간 코가 심하게 2배는 붓고 피가 자꾸 나와서 코안에 세척해서 피고임 빼냈습니다.
이때 붓기가 싹 빠지니 코가 미친듯이 들려올라가 있었고 병원서 염증 아니래서 타병원 갔더니 구축이 왔다고 바로 빼내야 한다고 했어요.30일째 모두 다 빼냈더니 코가 엄청 올라가서 병원마다 심각하다고 2번 나눠서 수술해야 할거고 6개월 혹은 3개월 기다리라 하더군요.
수술이 지긋해 2년이상 참고 참다가 콧대를 너무 갈아놔서 다시 수술했습니다.
저는 제거한지 8개월차인데 코끝이 아직 딱딱해요. 구축으로 보이는 코 들리는 현상은 없구요. 저는 코수술-재수술-제거수술 총 3번에 모두 같은 병원에서 했고 그 병원은 6개월에서 1년이면 딱딱한게 없어진다고 했어요. 그런데 어떤 병원에서는 코수술=상처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 피부를 칼로 그으면 아무는 과정에서 살이 딱딱해지듯이 코안도 딱딱해지는 것이라 하더라구요. (이 개념이 원래 흉살이고 흉살은 피부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보호하려고 생기는 것인데 사람들은 흉살을 무조건 안좋게 본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말하길 코수술 안하기 전처럼 아예 말랑말랑 해지기는 어렵다고... 그래도 저는 조금이나마 말랑해지는 걸 기대하며 지켜보고 있는데 후후12님은 코끝이 아직 딱딱하시나요?
[@hkdㅎ] 완벽히 말랑해지는 건 당연히 어려울 거 같구요.
안에 흉살이 있고 아무래도 건들였으니...
전 따뜻한 찜질하고 매일 코끝 마사지 해줬는데
마사지 하고나면 엄청 말랑 거리는데ㅎㅎ
적당히 말랑해지는거 같아요.
아마 타인이 만졌을때 말랑하다 라는 느낌 들 만큼 부드러워질 거 같습니다~!
다 제거하시고 다시 수술하신건가요? 후 저는 제거 46일차인데 흉살대박에 코도 점점 계속 들려서 스트레스가 심하네요 ㅜㅜ 제거해서 코끝 연골이 튀어나올거 같은 느낌이나 실리콘그 인위적인 느낌이 없어져서 좋긴한데 모양이 엉망이라 1년 지켜보고 재수술 하고싶은 맘이네요 흑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