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2013년 1월에 개방으로 실리콘3미리와 비중격연골,지지대쓴걸로 알고잇어요.
6년 반이 지낫는데 갑자기 코 미간이 볼록하게 차오르더니 콧등까지 붓기가 심해져서 아바타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거하려고 상담갓다왓어요.
사실 저는 염증나서 상담간건데 구축도 진행됏가고 하셔서 의아햇어요. 제가 원래도 들린코고 수술직후에도 콧구멍이 보이긴햇거든요.. 다른 의사들은 수술직후에 제 커를 보지못해서 구축이라하는건지.. 아님 정말 들려서 그런건진 모르겟어요. 제 주변은 아무도 구축인지 모를정도에요.
원래 제 코는 짧은코에 들린코에요.
1.처음코수술햇던곳.
여기는 보통 염증은 빨개지는데 빨개지지않아서 염증아닐 확률이 높다 하셧어요. 항생재 먹고 지켜보자고 하셧어요.
제거할수는 잇는데 지금당장 추천하진않는다고...콧대는 실리콘도 그동안 눌리고 갈앗기때문에 좀 파엿을거라고 하시고 울퉁불퉁할거라 하시네요. 비중격은 자기연골이라 굳이 없앨필요업다고...그래도 정 원하면 뺄수도잇음. 모양은 장담못함. 피막은 제거하면 피부가 너무 얇아져서 안하는게 낫다고 함.
2. ㅅㅅㅇ
염증인지아닌지 확실하지않다.
항생제 먹고 지켜보는 것도 방법이다.
처음엔 자기연골은 문제일으키지않는다하셔서 비중격은 남기고재거하자고하셧는대 제가 전체제거 원한다하니까 전체제거도 할수은 잇다고하셧어요. 하지만 모양은 장담못함..
그래서 제거하게되면 전체제거하고 코끝은 실로 연골과 고정시킴?(이게 뭔말인지 모르겟어요)
녹는실로 해도되는데 불안하면 그냥 실로하고 나중에 제거.
코끝만 실로묶는다는기 제배치를 말하는건지 모르겟어서 다시 상담 가보려구요..
3.ㅍㄹㅁ
앉자마자 이건 염증이고 이미 구축 진행중. 위급한 상황.
미간이 볼록한거는 피막이 커져서 그런거같음.
비중격 남겨야함. 아니면 코끝 들림.
코끝에 다른 조직이 같이 잇으면 귀연골 써서 다시 해야함 콧대에 자기진피는 본인선택.
4.ㄱㅇㅅ
전체제거. 연골재배치. 피막제거.
비중격도 오염됏을수도잇어서 다빼거나 귀연골로 다시 할수잇음.
비중격지지대는 이미 구축이 살짝 진행됏기때문에 지지대 역할을 못하고잇음. 잇으나마나임.
코모양은 절대 안들릴고라 하셧고 오히려 내려올수가 잇음.
5.ㅅㅇ
전체제거. 연골재배치. 피막 무조건 제거해야함.
콧대가 원래 낮앗어서 실리콘빼도 별차이 업을거라하심..
쉬운수술이라고 걱정하지 말라고하심..
실장언니가 여기서 수술하면 인생망칠일은 절대 업다고 하심...
의사말이 다달라서 도대체 정할수가업네요.
연골재배치도 부작용이 좀 잇는거같은데 필수로 해야하는지.... 그리고 실로 묶는 다는게 ..실도 결국 내조직이 아니라 피막이 생길텐데 ... 해도되는건지 ㅜㅜ
그냥 조작같은거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데.. 하아..
여러분 생각은 어떠세요?
여기중에서 피해야할 곳이나 저랑 비슷한 케이슨데 잘되신분 조언 부탁드려요...
그리고 코끝은 어떠케 하는게 조을까요.. 지지대를 남기는게 좋을지 전체제거 하는게 좋을지가 재일 고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