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성형뉴스] “12살부터 보톡스 맞았어요” 틱톡커의 깜짝 행보…Z세대 ‘노화예방’ 이렇게까지?

Z세대
Date 23.12.28 10:05:51 View 94

'젊음은 있을 때 챙긴다?'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가 벌써 노화 방지를 위해 시간과 돈,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고 외신이 전했다.

19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Z세대 사용자가 주를 이루는 틱톡에는 안티에이징이라는 해시태그를 단 영상의 총 조회수가 79억회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 중 보톡스가 102억회, 주름이 24억회의 조회수를 보이는 중"이라고 보도했다.

12살 때부터 '젊음' 관리를 하고 있다는 14살의 한 틱톡커는 노화 방지 방법으로 자외선차단지수(SPF) 50인 자외선차단제를 매번 꼼꼼히 챙겨바르는 것을 꼽았다.

이 뿐만이 아니다. 사과 식초 알약을 먹고 강력한 레틴올 크림을 바르며, 긴 시간 차를 타야 할 때는 햇빛을 피하기 위해 종이 가림막을 붙이는 모습도 보였다.

심지어 몇몇 Z세대 틱톡커는 이른바 '베이비 보톡스(예방 보톡스)' 주사를 맞는 장면도 공유했다.

베이비 보톡스는 특정 근육이 아닌 얼굴 표피층 아래인 진피층에 소량의 보톡스를 넣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미국성형외과학회 보고서에 따르면 2000년부터 2019년까지 보톨리눔 독소 주사로 알려진 신경조절제인 '보톡스' 주사가 미국에서 878% 증가했다. 베이비 보톡스가 이러한 급증을 부추겼다는 주장도 나오는데, 2019년 조사 결과 20~39세 연령층이 보톨리눔 독소 주사 사용자의 20%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다수의 피부 미용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특히 보톡스의 경우 10대 후반~20대 초반 등에는 이러한 시술을 할 만큼 심한 주름이 없는 경우가 일반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톡스는 올바르게 주입하지 않으면 멍이나 안면 비대칭, 처짐 등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 문딥 샤 박사는 "노화 방지를 위한 레틴올 크림 사용은 아무리 빨라도 20대 후반에 시작해야 한다"며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까지는 보톡스를 맞지 않는 게 좋을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출처 -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1223000033

Cmts 0
AD
water drop plastic surgery
hospital info
CCTV
Anesthesiology
4.3
Evaluation107
가슴확대
지방융해주사
레이저
보톡스
필러
4.6
가슴 수술 고민하고 있을때 주변에 수술 받은 친구들이 빨리 해라! 추천한다! 했었는데 지금은 내가 하라고 추천하고 다녀 :) 가슴수술이 만족감 제일 높은 수술이라고 하잖아~ 진짜 맞아..! 볼륨이 생기니까 몸 라인도 예뻐져서 옷태도 달라지고 내 태도도 달라지는 것 같아~ 자신감 뿜뿜이야 요즘ㅎㅎㅎ 물방울 이영대 원장님한테 받았어~ 상담 때 무조건 자연스럽고 uu모양으로 예쁘게 부탁드린다고 했었는데 내 체형에 맞는 사이즈랑 모양으로 엄청 꼼꼼하게 여러번 봐주셨어! 그덕에 의슴티 안나고 자연스러운 슴득 한듯ㅎㅎ 원장님께 너무 감사해~~ 보형물은 촉감이랑 안전성 생각해서 가격대 좀 있어도 모티바 선택했어~ 촉감은 6개월은 지나봐야한다 들었었는데 한달 한달 지날수록 탱탱했던 살이 점점 풀리면서 좋아지고 있어 진짜 신기해~!! 앞으로 더 내 살처럼 된다는거잖아~ 너무 기대돼⸜(⌯'▾'⌯)⸜ 아그리구 수술하고나서 보정속옷이랑 윗밴드등 소모품 따로 제공 해주니까 참고하구! 글고 물방울은 평생보증제 있으니까~ 병원 알아보면서 이런것도 알고있으면 좋을듯해:-)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