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건강정보] “아무거나 바르지 마세요” 똑똑한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BOMI
Date 22.08.01 12:05:24 View 120

이글이글 작열하는 태양에 외출이 두려운 요즘. 자칫하다간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고 화끈거리는 일광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피부암까지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 권장
FDA에서는 6개월 미만의 영아는 모자, 옷 등으로 자외선을 피하고, 6개월 이상일 경우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6개월에서 2세까지는 흡수가 적고 피부 자극, 알레르기 등의 가능성이 낮은 물리적 차단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SPF 지수 높은것 보다 충분히·자주 덧발라야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지수인 SPF는 자외선 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PA는 자외선 A에 대한 차단 지수이며 그 정도에 따라 +/++/+++ 로 표시된다. SPF15는 94%, SPF30은 97%, SPF50는 98%의 차단율을 보인다.

자외선 차단제는 일상 생활 중 조금씩 씻겨나가므로, SPF가 높은 것을 선택하더라도 양을 충분히 도포하고 자주 덧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 30분 전 도포하고 2~3시간마다 충분한 양을 꼼꼼하게 발라야 한다. 권장량의 반인 1.0mg/cm2의 양을 2번에 걸쳐서 도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피부 타입 고려해 자외선 차단제 종류와 제형 선택
민감성 피부의 경우에는 가급적 화학적 차단제가 들어있지 않은 물리적 차단제, 저자극 제품, 무향, 무알레르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성피부는 크림타입의 자외선차단제가 좋고 보습력이 뛰어난 워터프루프 타입을 권한다. 지성피부는 유분기가 적은 에센스나 로션타입의 자외선 차단제가 적합하다.

한편, 간혹 비타민 D의 합성을 위해 의도적으로 피부를 햇빛에 노출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해 강동경희대병원 피부과 권순효 교수는 “자외선 노출이 피부 각질형성세포의 돌연변이를 유발해 피부암이 발생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므로 피부암이 잘 발생하는 부위인 얼굴을 제외한 팔과 다리를 햇빛에 노출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출처 : https://kormedi.com/1411406/

Cmts 1
rototoro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22-11-04 17:41
AD
Taco Plastic Surgery Clinic
hospital info
CCTV
Anesthesiology
4.3
Evaluation277
4.4
20년도에 수술을 해서 상담과 사후처리 등은 잘 기억 안나지만 기억나는 것과 4년차 후기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상담관련] 원장님 상담은 꽤 오래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상담비가 있었는지는 모르겠네요) 포토샵 통해서 어느정도 개선될지 원장님이 직접 보여주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포토샵으로 봤을 때 큰 변화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실제로도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부모님도 바뀐걸 못 알아 보시더라구요ㅜㅜ) 당시에는 수술하면 포토샵으로 보여주신 이상의 변화를 기대했었는데 딱 보여주셨던 정도의 변화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만족도 부분은 뒷쪽에 더 적겠습니다. 이후 제가 걱정하는 부작용에 대해 오랜시간 문의 드렸고 이해할수 있게 친절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는 딱히 기억나는게 없네요. 아! 이 병원을 선택했던 이유중 가장 컸던건 원장님도 윤곽을 받으셨다는 점 이었습니다. [사후관리 및 수술 후] 수술은 오전에 시작해서 오후 2시쯤? 끝났던 것 같습니다. 이후 통증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은 없지만 코피가 너무 많이 났습니다. 그냥 얼굴이 앞으로 숙여지기만 해도 코피가 났고 잠도 앉아서 잤습니다. 누우면 코피가 나서 그랬는지 아파서 그랬는지 붓기때문에 그랬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1주일 정도는 앉아서 잤네요. 그리고 처음에 가장 놀랐던게 입이 안벌려지는 것 이었습니다.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새끼 손가락 하나도 안들어갈 정도로 입이 안벌어 졌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수술 전, 수술 후 안내받은 내용이 없었어서 저는 수술이 잘못된 줄 알고 걱정 많이 했습니다. 병원에 물어보니 큰 일은 아니라고 하셔서 그때 안심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불편했던게 식사를 재대로 못하고 거의 죽만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서 입 내부 수술 부위에 음식물이 끼어서 고생 했던 것 같습니다. 병원 경과관찰에서 드레싱 및 붓기 레이저 등은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후관리가 부족하진 않았지만 너무 좋았다 의 느낌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부작용 및 4년차 후기] 처음 말씀드렸던 것 처럼 큰 변화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실 내가 너무 안전만 추구하다가 괜히 큰돈내고 수술하느라 고생만 하고 효과는 못본 것 같은 마음에 후회도 좀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병원 재수 상담도 다녀봤지만 다들 CT보시더니 수술은 너무 잘 되었고 재수 한다고 해서 딱히 건드릴 것이 없다는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네,...그냥 제가 효과가 적은 얼굴형이 었던것....이었습니다......ㅜㅜㅜ 큰 변화는 없었지만 약간의 라인 정리가 되었고 큰 부작용도 없으니 지금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윤곽 대표 부작용은 딱히 크게 느끼진 못하고 있네요. 근데 가끔 거울 볼 때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얼굴이 맘에 안든다 싶을때 피부과 가서 울쎄라나 인모드 쥬베룩 등등 하고 오면 한동안은 꽤 맘에 들더라구요. 크게 느껴지진 않지만 쳐짐이 있긴한 것 같습니다. (그냥 제가 얼굴살이 많아서 그럴지도.....) 결론은 의사선생님 상담 친절하고 가격은 비싼편. 효과는 드라마틱 하진 않았지만 부작용도 크게 없었음 그래도 만족하는 편 다시 4년전으로 돌아가면 이 병원에서 수술 의사 있음 아 근데 전 턱끝은 안했는데 만약 돌아간다면 그것도 했을 것 같아요 끝!!
5.0
턱끝전진+지방이식 수술하고 2달차 되어서 후기 한번 더 남겨요 수술은 자연스럽게 잘되고 감각 거의 다 돌아왔고 부작용 없이 잘 살고 있어요 무엇보다 원장님이 인간적으로 너무 좋으세요 수술하고도 변함없이 잘 챙겨주시고 친절하신데 경과 보러 갈 때마다 계속 얼굴 뵜고 입안 실밥도 직접 핀셋들고 뽑아주셔서 감동했어요 2달차 경과 보러 얼마 전에 다녀왔는데 약간 신경쓰이는것들 솔직하게 말씀드렸더니 환자 입장에서 충분히 납득하고 안심할 수 있게 설명해주셨고 보톡스도 놔주시는 등 서비스도 챙겨주셨어요 누구나 만족하는 완벽한 병원은 없다지만 개인적으로는 심한 무턱으로 살던 제 인생의 변곡점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수술결과도 충분히 만족스럽고 첫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장님께서 친절하고 세심하게 케어해주셔서 비싼돈 주고 내돈내산인데도 감사한 마음이 정말 커요 많고 많은 병원들이랑 원장님들 중 타코에서 원장님께 수술받을 수 있었던건 정말 행운인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