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라비앙 성형외과 정재영입니다.
문의하신 부분을 이해하시기 위해서는,
Platysma muscle(활경근) 부착부위(해부학적으로, Origin과 Insertion이라고 합니다)에 관한 간단한 지식만 있으시면 더 이해가 쉬우시리라 생각됩니다.
검색엔진에서 Platysma 라고 검색하시면, 이미지로 잘 보실 수 있으실거예요^^
턱끝수술 방법이 실제로 Platysma 근육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Platysma근육이 나이가 들어서 늘어지는 현상을 Turkish Neck(칠면조의 목 갈퀴같은)이라고 하고, Plastysma band를타이트하게 해 주는 수술을 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러한 경우는 나이가 들어서 보이는 노화현상입니다.
이 부분도 Turkey Neck이라고 검색해 보시면 이미지들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전문의 선생님에게 턱끝 수술을 받으신다면, 턱끝 수술 방법에 따른 이중턱의 처짐현상을 크게 걱정하시지 않아도 무방하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턱끝 주변이나 얼굴부위에 이물질 주사이력이 있는 경우의 이중턱 현상은 어떤 수술로써도 개선시키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
>
> 안녕하세요 원장님,
> 아래 답변 주신 내용 감사히 잘 읽어보았습니다!
>
> 술자의 기술이나 환자의 특성에 따라 처짐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더 큰 점 이해했습니다.
> 그런데 근육 관련 추가적으로 궁금한 것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
> Platysma muscle의 경우에 돌려깎기과 T절골술의 박리 정도에 차이가 있을까요?
> 요 부분이 펠리컨 같은 이중턱을 만드는데에 주요하다는 의견을 보아 문의드립니다 (_ _)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