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곧 펑예..
눈가린 게 제 사진이고요 (당연하지만ㅎㅎㅎㅎ)
약간 펑퍼짐함을 기본 베이스로 두고 성형했을 때 비슷하지 않을까 (전혀 그렇지 않겠지만 희망 ㅋㅋ)하는
신민아 코와 아오이유우 코입니다.. 죄송해욬ㅋㅋㅋ
저는 짧은코에 약간 펑퍼짐 (웃을 때 많이 퍼짐)한 코, 비주 들어감, 메부리 살짝 있는 사람입니다.
무리해서 높이거나 매끈하고 엄청 예쁜 코보다는 제 얼굴에 조화롭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선호해요.
무보형물, 한 번의 수술로 재수술 없는 안전한 수술을 기본으로 깔고 상담 받으러 다녔습니다.
처음에는 ㅋ 성형외과 (ㄱㄴㅇㄴ 어플에서 콧볼축소 행사하는 거 보고 감) 갔어요.
콧볼 축소만 하려고 갔더니, 하면 더 나아진다고 했어요.
혹시 몰라 다른 곳 의견도 들어보려고 ㅇㅇㄹㅁ.
거기서는 축소만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했어요.
콧볼이 줄어들면 미간이 넓어보일 수 있는데 제 얼굴이 그런 케이스라며..ㅎㅎ
그리고 코가 짧아서 코끝 같이 안 하면 콧구멍 더 보일 수 있다 함.
축소만 할 거면 하지 말라고 함. (신빙성 있는 말이었습니다.. )
여기서는 코끝+비주연장+메부리 깎고 그부분에 실리콘 권유 받았어요. 콧대 꼭 해야한다고.
최소한으로 하려고 했었기에 여기서 1차 멘붕.
ㄹㄹㄷ.
ㅇㅇㄹㅁ 랑 비슷.
실리콘 싫다니 기증늑 써야한다고 함. 기증늑도 싫다고 하니
님은 성형수술에 대해 스스로에게 허락을 안 한 것 같다, 그 부분을 생각해보고 오라고 하셔서 실장님이랑만 이야기 하고 나옴.
ㄱㅇㅈ 을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여기서도 안전하게 예뻐질 답이 안나오면 성형 맘 접으려 했습니다.
ㄱㅇㅈ 후기.
우선 건물이나 병원 느낌 자체는 약간 오래된 느낌. (외할머니댁 갈 때 느낌)
하지만 개인 디자이너 브랜드 느낌?ㅎㅎ 정통성 있고 곤조 있어보여서 전 괜찮았어요.
상담비 만 원.
10분 늦었는데 원장님+실장님(어시스턴트분? 단순 실장님은 아닌 듯요) 상담 합쳐 50분 정도 진행.
원장님상담
: 우선 정면 측면 고개 들고 사진 찍고, 비대칭이라고 함. 근데 사람의 90%는 비대칭이라고 하시고 이걸 고치라곤 안하심.
여기서 후기 봤던대로 메부리 있는 연옌들 사진 보여주고 이게 자연스럽다. 개인의 개성을 없애서 굳이 매끈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하심.
(이게 상담 코스인 것 같은데 원장님 철학인 것 같아요.)
콧대 있는 편이니 실리콘 같은 거 할 필요 없고 메부리도 깎을 필요 없다.
(듣고 싶었던 말이라 기뻤는데 유일하게 그렇게 말하신 분이라..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
코 연골 모아주기, 코끝, 비주 모두 귀연골 사용.
코끝 빼면 윗부분 굴곡 생기니 그 부분 역시 귀연골 사용.
코랑 입 연결되는 코 안쪽 근육에 근막(귀 뒤 근막) 넣어줌. (비순각)
회전이식 방법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다른 병원에서 들어본 적 없는 개념이라 좀 어려웠어요. 자세한 건 블로그에 있다고 그거 보라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분들 전후 사진 보여주시면서 "큰 차이는 없고 미묘하게 개선되는 정도죠?" 라고 하셨는데
"아니요! 자연스럽고 되게 예쁘게 달라졌는데요!" 하고 대답했어요. 진짜 딱 그런 느낌. 수술한 거 티 안 나고 어울리게 개선되는 것 같더라구요.
근데 저랑 막 되게 비슷한 코 사진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ㅠㅠ
코 하면 더 예뻐질까요? 물어봤더니.. 그건 개인의 판단이다. 마음에 안 들어하는 부분은 더 나아지고 예뻐질 수 있지만 지금 가지고 있는 귀엽거나 동안 이미지는 좀 없어질 수 있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실장님? 어시스턴트 선생님 상담.
아주 친절하시고 성의 있게 설명해주셨어요.
제가 다른 병원에서는 귀연골로 모자른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고 코도 절골하거나 뭐 넣어야 한다고.. 넓다는 말 들었다니까 절대 그렇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이게 뭐가 넓은 코냐고, 기능적 문제도 생각해야 한다고 하셨고 귀도 두껍고 연골도 충분한데 왜 그런말 했냐 모르겠다 하셨고요.
코 하면 나아질까요? 물어봤더니, 하는 것도 괜찮은데 지금보다 나이 들어보이고 코가 세로로 길어지니 얼굴도 조금 더 길어 보여서 지금보다 커보일 수 있다. 이 부분이 괜찮은지 충분히 생각해보고 다른데도 가보라 하셨습니다.
수술에 대해 방어적, 보수적으로 접근 하는 부분이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좋은 부분보다 안 좋은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 별 다섯 개 만점에 네 개 반 드려요. ㅋㅋ(저랑 똑같은 코 후기가 없어서 뺌..ㅠㅠ ㅋ)
견적은 부가세 제외 330 (몇 개월 전엔 300 받으신 분 많던데 최근 오른 듯..)
마음이 ㄱㅇㅈ 쪽으로 기울긴 하는데 다른 병원과 견해 차이가 커서,
해서 정말 나아질지.. 오히려 안 어울리게 되는 건 아닐지 고민 돼요..ㅠㅠ
제 사진 보면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전 다른 병원 한 곳만 더 가보려 해요.
ㄱㅇㅈ 과 비슷하게 코끝만 해도 된다고 하면 하고, 아니면 안 할지 .. 고민해보려구요.
저랑 비슷한 코셨거나, 그런 병원 가서 상담 or 성형 하신 분들 병원 정보나 후기 공유 좀 부탁드릴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