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성예사 카페들리게되네요!
확실히 제거후 마음이 편해져서 그런지 아예 잊고살게되는것같아요. 그래도 가끔 코에 대한 생각이나면 젤먼저 생각나는게 성예사인거같아요. 지금도 많은 분들이 코제거때문에 고민이 많고 마음고생도 심할거라고 생각해요. 그분들의 고민이나 걱정을 조금이라도 해소(?)시켜드리고자 제가 제거후 느낀것들을 적어볼게요!
제거한것: 실리콘(몇미린지생각이안나요 아마도 3미리..!,그리고 코끝비중격연골,지지대 제거)
\
1.제거후 코 모양변화?
-> 코수술전 사진은 제 아이디타고들어가서 예전 글보면 있어요! (성형)코수술전에는 완전히 복코였고 코수술후엔 코끝이 개선은 되었지만 실리콘때문에 눈앞이 몰려서 이미지가 바뀐것도 싫었고, 무엇보다 그 딱딱한 이물감을 버틸수가없어서 하루하루 불안했던것같아요.
코 제거후의 모양은 처음 1주일정도는 정말 콧대가 그냥 평평?할정도로 없어서 필러도 고민해보고했는데 붓기였더라구요 조금 지나니까 예전 콧대로 다시 돌아왔어요! 콧대가 엄청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냥 이제 이렇게 만족하고살려고요 ㅎ..제일 신기했던거는 제 코끝이원래 엄청크고 복코였는데 코제거후에 코옆면(코 정면아니에여)이 뾰족하게 변해서 너무 좋았어요! 코옆면은 원래 동글동글 했었는데 조금 개선이되어서 제거만으로도 변하는게 신기하고 만족스러워요!
2.코제거후 돼지코? 느낌?
-> 코제거후 이주정도는 코가 찰흙이된것처럼 흘러내릴거같고 엄청 말랑말랑해요 이때는 원래 코에 자극을주거나 만지면 안되지만 궁굼해서 살짝 만져봤거든요..!
그리고 거의팔개월이 지난 지금은 밤낮상태에 따라 다른것같아요. 가끔(정말가끔입니다)아침에 자고일어났을땐 조금 코끝이 딱딱한?느낌이 없지않아있지만 그게 이물질이 들어있는 딱딱함이 아니라 불편하진않고 저녁이되면 풀리는 경우가많은데, 이물감이 하나도 안느껴지고 코끝 좌우로 왔다갔다 가능해요! 돼지코는 솔직히말하면 다 안돼요 30퍼정도 올라가는정도?에요. 그래도 코에 신경을 안쓰니 돼지코고뭐고 그냥 내코라서 돼지코 신경을 안쓰게되어서 딱히 고민을 해본적이없네요 ㅎ..지금은 제코라서 너무 좋고 만족스럽습니다!
3. 제거수술후 흉터:
->저는 수술도,제거수술도 개방으로했어요!아무래도 제일 확실한방법이기두해서 결정했구 수술후 개방자국은 아직 조금 남아있지만 시카크림 꾸준히 발라주니 옅어지고 지금은 화장하면 그냥 안보여요! 흉터에 관한것은 병원에서 추천해주는 연고 꾸준히 잘 바르고 비타민 잘드시면 빨리 낫는것같습니다!
제가 느끼고 얘기해드리고싶었던건 여기까지인것같아요!
궁굼한거있으신분들은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힘든 시간은 항상 있고 그리고 그 힘든시간은 언젠가는 지나가고 잊혀지기 마련인것같아요 모두 힘내시고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니어니언] 저도 꼭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ㅠㅠ 성예사 그만 들어오고 싶어요...
아 그러시군요! 저는 ㅍㄹㅁ에서는 살성이 두꺼워서 들릴것 같다고 하고 ㅅㅅㅇ에서는 이정도면 별로 안두꺼워서 들릴 가능성이 높지는 않다고 해서 너무 고민이네요ㅠㅠ
모태코 보니까 짧은코는 아니셨던 것 같기는 한데 제거 후에 들리시진 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