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초에 비중격, 실리콘으로 수술하고 이물감과 이미지 변화때문에 엄청 힘들어서 제거 결심하고 지금 제거한지 한달됐어요. 제가 성예사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간 만큼 저도 언젠간 제거하면 꼭 후기를 남기고 싶어서 이렇게 사진도 올려봐요. 병원명은 공개할까 말까 하다 제가 사정상 핸드폰을 많이 못봐서 한분한분 답장못해드릴수도있어서 한번에 남겨놓습니다..! 그리고 병원의 모든 분들이 다 친절하셔서 좋았던 기억도 있어서요..!
저도 처음에 제거하기 전에는 어떤코로 변할지 상상이 안가서 무섭고, 차라리 제거를 하지말까 싶기도 했는데요. 이 보형물을 넣은채 몇십년을 살아갈바엔 마음 편히 제거할려고 서울에서 두군데 발품 판뒤 결정했어요.주변 사람들이 수술 잘되었는데, 그냥 참고 살아라, 제거하지마라 라고 많이 했는데 저는 모양이 중요한게 아니였거든요..
병원에서는 조작이 많이 된 코가아니라 들릴 코는 아니고 모태코랑 비슷하게 돌아온다고 말씀해주셨구요, 사진 보시면 제 모태코는 복코에 코끝은 아래로 조금 쳐져있고 웃으면 화살코가 되는 코였습니다.
수술후, 코끝(비주쪽)은 더많이 내려와서 웃으면 더 심한 화살코가 되었고, 제가 눈이 긴편인데 실리콘을 넣으니 미간이 좀 몰려보이더라구요(사진 찍거나 자신만 알수있는 미세한 현상) 그래서 조금더 나이도 들어보이는것 같구ㅠ
그래서 원장님께서 제거할때 비주쪽을 일부러 좀더 넣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런지 제거후엔 예전코보다 코끝이 예쁘구요, 앞모습도 많이 복코가 아니에요! 오히려 주변에서는 수술후랑 제거후 차이를 못느끼는사람도 많고, 아예 말안한 사람도있어요(몰라보더라구요.)
제 자신만 하루종일 코에 신경이 쏠려있고, 코만 들여다보고 해서 그렇지 남은 의외로 타인의 코에 관심이 없다는걸 또 깨닫게 되었고요, 이번년도의 성형이 제 인생에서 가장 커다란 전환점이 되었어요. 저도 쉬운마음으로 덜컥 코수술을 결정한것이였고, 크게 후회했죠. 겉모습이 다가아닌데, 왜 난 좀더 신중히 결정하지 못했을까라구요. 지금 여기에 있는 분들 모두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거라 생각해요. 예전의 저처럼지금 남이 무슨 얘기를 하던 잘 안들리고 코에만 신경이 쏠려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런 시기에는 일부러 제 일에 더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제거 날을 앞두고 하루하루 시간을 허비하지않으려고 노력했어요. 코 수술후 허무맹랑하게 날린시간이 2달이나 있거든요.. (우울증도 걸리고 식욕도 없었어요)
그후론 정신차리고 일부러 밖에 더 나가려고 하고, 날 챙겨주는 사람과 만나서 얘기하고, 일에 집중했어요. 마음을 비우니 제거 당일에도 오히려 덤덤하더라구요! 제거 후에도 코를 보려고 거울도 많이 보지않구요, 열심히 살고있어요! 제 말이 위로가 많이 안되었을수도 있지만, 힘든 시간은 다 지나가더라구요. 미래는 알 수 없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것이 중요한것같아요. 제가 많이 힘들 때, 저희 아빠가 해주신 말이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라는 말이였어요! 어느 유명인이 하신 말이라고 했는데 그것까진 기억이 잘안나네요. 이 말을 녹음해놓고 자기전에, 그리고 힘들때 매일 들었어요. 여기 계신 모든 분들 다 잘되길 바라며, 또 힘내시길 바랄게요!
궁굼하신거 있으면 쪽지나 댓글 남겨주세요!
[@lisa111] 제거 전에는 콧대 없는 편은 아니였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높지도 않았어용 전 콧대보다 복코가 스트레스여서 수술한 케이스였거든요! 저도 성예사에서 콧대갈림 이런 얘기를 듣고 첫수술한 병원에 먼저 물어보니, 자기네 병원에서는 실리콘을 올릴때 콧대를 갈지않고 실리콘을 코 모양에 맞춰 깎아서 올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구 제거병원에서도 콧대갈림 없을거라고 하셨고, 만약 있으면 제거한 비중격에서 연골을 다져서 콧대에 넣어주신다고 하셨어요! 콧대갈림 정 걱정되시면 원장님께 이렇게 되냐고 물어보는것도 괜찮을것같아요!
제거후 3일후쯤에 잠시 부목떼고 세수할수있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그때 거울을 보니 콧대가 완전 인면어 더라구요ㅠㅠ
하지만 콧대 붓기 빠지면서 원래 콧대로 돌아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사아자차카] 전 제가 선택한 병원의 사후관리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코솜은 첫 코수술때처럼 깊숙하게 막아놓은게아니라 살짝만 막아놓은 상태여서 2일차에 스스로 빼라고 하셔서 집에서 핀셋으로 뺐어요!(하나도 안아프고 너무너무시원했어요)
실밥은 주요한 실밥은 원장님이 다 진찰하셔서 제거해주셨고 나머지 실밥은 간호사분이 해주셨어요! 그리고 붓기레이저도 두번이나 받았구요. 수술 후에는 실장님이 직접 제 수술과정을 직접찍은 사진으로 설명을 해주세요. 아, 글에서 언급 못한것이 있는데 전 반수면 마취여서 처음에만 수면마취이고 수술도중에 절 깨워서 의식이 있는 상태로 원장님과 대화를 하며 수술을 진행했어요! 원장님 목소리도 들려서 안심되고, 어떤 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알수있어서 좋았어요. 원장님포함 다른 분들도 친절하셔서 마음이 안정된 상태에서 제거 할수있었던것 같아요!
[@산룽] 전 첫수술한병원에는 못 물어보았지만 제거한 병원에서 수술도중에 비중격을 생각보다 많이 채취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코가 상대적으로 약해질수있으니, 비중격을 원래 위치로 돌려놓으셨다고 했어요! (일부만)
그리고 첫 코수술후에(성형)는 콧구멍안을 만져보면 연골이 동그랗게 뽈록 튀어나와 있어서 여쭤보니 비중격이 튀어나와있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이것도 기능적으론 문제가 되진 않았지만 상당히 거슬렸고, 코안에서 냄새가 계속 났었어요. 코수술전에는 나지않았던 냄새였는데 , 제거후엔 사라졌어요!
코끝은 비주를 조금더 안으로 넣어주는 연골재배치를 했고 피막제거는 잘 기억이안나네요ㅠㅠ
산룽님도 지금 힘든시기 보내고 있으실텐데 언젠간 코에 대해서 아무생각 없이 살아갈 날이 분명히 올거에요ㅎㅎ지금 힘든 시기 견뎌내시구 여러 병원 상담 많이 다녀보세요!
제거 수술을 하면 어쩔수없이 코는 미세하게 짧아지는것 같아요.... 기능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제거한상태로 만족을 해보려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재수술은 또 꼬리를 물고 재수술을 낳더라구요ㅠㅠ 마음고생 심하시겠지만 힘내세요! 제거 후 코에 100% 만족을 못해도 언젠간 코에 대한건 잊고 살 날이 올거라고 믿어요:-)
후기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 드립니다. ㅠㅠ 저 여기서 수술예약 잡았는데 수술날짜 다가올수록 떨리고 불안해서 맨날 성예사 들어오고있었거든요.. 수술 정말 잘 되셨네요^^ 후기써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조금 안심이 되어요. 그리고 제거하고도 모양 너무 이쁘세요!! 원래코가 이쁘시네요^^
[@dmsdmsdms] 보형물로 넣은게 아니라 전체 제거를 하면서 원래 제 비주나 연골들을 알맞게 재배치 해준거에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뭐라 말씀드릴순 없지만 지금은 제거전문병원 여러군데에 찾아가서 상담받아보시고, 그중에 본인이랑 가장 잘 맞고 마음이 가는 곳으로 결정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조기제거는 병원마다 진행할수 있는곳이랑 안되는 곳이있다고해서 상담을 해봐야 알수있는 부분인것 같아요ㅠ지금 많이 힘든 시기보내고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랬구요. 대한민국 의사님들 의료 기술 좋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하는게중요한것같아요! 꼭 잘될거에요!
저도 단순히 코가 조금 더 높았으면 하는 마음에 코수술을 했는데 오히려 제 매력이 사라지고 어울리지 않더라구요ㅠㅠ전에 코 사진을 보면서 충분히 예뻤는데 왜 그랬는지..ㅠㅠ 혹시 길지만 제 글을 읽어주면 감사할거같아요!!원래 병원에선 더 이상 수술을 못하겠어서 더 신중하게 결정하려고 해요!병원이나 가격 정보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