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29일 월요일날 코 보형물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전 원장님과 수술에 대해서 다시 한번 더 상담 후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수면 마취 후 부분 마취로 진행하였고 생각보다 꽤 오래 수술을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수술이 끝난 후에 원장님께서 오셔서 수술은 잘됬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말을 들으니 안심이되었어요.
잠시 회복실에서 쉴 때 알레르기 반응이 살짝 올라와서 알레르기 약 주사로 바로 처치해주셨어요.
수술 당일날에는 붓기는 크게 없었고 코와 미간쪽에 좀 부었을 뿐이였습니다.
그런데 자고 일어나니....눈과 미간,이마 주위로 붓기와 눈쪽에는 멍까지 들었더라구요.
그리고 점점 더 부은 상태로 5월 1일 수요일 2일차에 병원 방문을 했습니다.
코 속 솜을 빼고 소독을 하고 원장님 잠깐 뵙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솜을 빼고나서 코로 숨쉬는게 얼마나 행복한지ㅠㅠㅠㅠㅠ 입으로 숨쉬면서 잘때 너무 힘들었거든요. 코에 솜 넣은 상태로 잠을 이틀동안 제대로 잠을 못잤었어요.
붓기와 멍은 4일차때 최대 절정을 찍고 점점 볼과 입 주변으로 내려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호박즙이랑 냉찜질을 엄청해줬어요. 온찜질은 잘때 눈두덩이에 올려놓고 잤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6일차쯤엔 많이 붓기랑 멍이 빠지더라구요. 그래도 아직 붓기는 있지만...ㅎㅎ....유분도 많은 피부라 얼굴은 찝찝하고..하ㅠㅠㅠㅠㅠ
7일차 오늘 드디어 부목을 제거했습니다. 원래 저는 콧대가 많이 낮은 코라서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콧대가 많이 없더라구요 부었는데도!!! 없네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수술 잘되었고 원장님 상담 때 제거 한 피막과 실리콘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거 전 코끝 들림이 제거 후 많이 내려와있더라구요. 전 이걸로도 만족을 하고있습니다. 아직 코가 많이 부은 상태라... 좀 아바타 코 같은 뭉퉁함이 있지만 붓기는 더 빠질꺼라고 하시니 믿고 찜질 많이하면서 기다려보려구요.
제거 고민하시는 분 계시면 시간 지날 수록 몸과 마음만 더 힘들어질꺼에요.
먼저 상담 한번 받아보시는 것두 좋은 방법일꺼 같아요ㅎㅎ
먼저 제거 된 피막,실리콘 사진만 올릴게요 멍이랑 붓기 많이 빠지게되면 추후에 더 좋아진 후기 올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