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워...] 와... 그정도로 잘된거였나요... 감사합니다..ㅎㅎ
원래 코는 약간 퍼져있다할까? 그랬었는데 2번째 수술때 코끝을 높이면서 의사쌤이 같이 묶은것 같아요! 제거할때 묶인거 다 풀어주고 코 연골도 다제거 해달라 했는데 다 제거하면 코 모양이 이상하거나 무슨 문제가 있어서 가만 둔것같네요!
[@울구싶다] 보통 수술 안한 코를 보면 코끝이 퍼져있어요 그런데 수술을 하면서 그 퍼져있는 코를 모아주어 고정이 되도록 묶어 줍니다. 제가 다른 글 올렸는데 사진 보시면 아실거에요 수술전이랑 후가 많이 달라요. 코끝을 묶었을때가 어떤 모양인지 감이 오실거에요.
제거 할때 가장 염려되는게 코끝의 모양이 얼마나 달라지냐 인데 일단 의사 선생님이랑 정말 상의를 잘해 보시고 물어보셔야 할 것 같네요.. 저도 코끝 구축 때문에 수술전 사진 보여주면서 이것저것 물어보니 의사 선생님이 어떤식으로 하면 괜찮을 것 같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제거 하시게 되면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울구싶다] 헐...ㅠㅠ 제가 알기론 묶어 놓으면 그상태로 모양이 잡혀서 오래될 수록 원상복구 시키기가 어렵다고 들었어요. 묶인거 푸는것도 살이 다 달라붙고 해서 살떼어 내고 풀고 해야되니까 힘든걸로 알고 있어요. 자세한건 의사쌤한테 여쭤보는게 빠를듯.. 이렇게 정확하지 않은 정보 보단 전문의와의 상담 훨씬 나아 보여요!
[@ejdkdmfj] 음~ 눌려지긴 하는데요 쑥 눌려지진 않아요 힘을 줘야 그나마 코 모양이 삐뚤게 라도 눌려집니다.
ㅣ ㅣ (<-요거 콧대)
( * ) (<ㅡ이게 콧볼) 코 같지 않지만 저게 코라면 *표시한 부분에 딱딱한 뼈(?) 같은게 만져져요. 그리고 콧구멍 사이에 있는 기둥 있죠?
거기는 약간 조각이 난 일자모양의 뼈가 있는 느낌이에요. 설명을 어렵게 했지만 이해하셨으면 좋겠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