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적 코를 세게 부딪혀서 비중격만곡증에 화살코 느낌의 매부리코로 줄곧 코 모양에 불만족으로 살아오다 뒤늦게 큰 맘 먹고 수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강남의 모 병원에서 첫수술 받았는대 세워둔 코를 피부가 버티지 못하고 비주 무너짐으로 코 기둥이 사선으로 기울어져서 as받았습니다.
그런대 시간이 흐를 수록 코끝이 뾰족해지는 느낌과 함께 연골이 점점 두드러져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연골비침이 너무 심해져 마음 고생과 함께 여기 저기 손품팔며 재수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최대한 부작용 염려 덜한 자가진피로만 수술하기로 결정하고, 윈장님 경력 오래되시고 코 재수술로 알려진 병원에서 1차 재거 받은 상태 입니다. 너무 얇아진 피부로 경과 좀 지켜보고 2차로 진피채취하여 모양 잡는 수술 받기로 예정되어있는 상태 입니다.
실리콘이랑 연골 제거하고나니 수술 직후에도 콧물도 덜 나는거같고 코가 편해서 일상생활 잘 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가 지금 수술 결정한 병원 원장님이 안전하게 수술하는것을 원칙으로 하시는거 같더라고요,,
보통 1차로 보형물 빼고 경과를 본 후에 2차로 성형 날짜 잡으시는거 같아요.
피부가 너무 얇지 않으면 한번에 진행하시기도 하는거 같은대 저는 피부가 너무 얇아서 1.2차 나눠서 수술해야 한다고 하셔서 나눠서 진행했어요.
첫수술 후 비주 무너짐으로 귀연골로 비주 보강하는 as 재수술을 했었어. 지금은 코끝 연골비침으로 재거하는 수술 받은거고 비주 보강해놓은것만 남기고 실리콘과 코끝 연골 제거한 상태야. 자가진피가 흡수율이 높다는거 알고있지만 또 다른 부작용으로 재수술 겪고 싶지 않아서 선택한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