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엄청 오랜만에.... 성예사에 들어오네요 게시판이 좀더 나뉘고 이랬던건 알고 있었는데.. 그러다 보니 제가 썼던 글이 어느게시판에 어디로 들어가있는지 모르겠어요^^;; 생각보다 코제거후기는 글 몇개 안쓴거 같네요.. 아직 검색이 되긴 하지만요~ 저는 콧대 실리콘+코끝귀연골+연골묶기+콧볼축소 이렇게 수술 했었구요. 약..10개월~11개월 사이에 콧대실리콘과 귀연골 제거했습니다. 연골 묶은 것은 따로 풀거나 하지 않았구요. 절개로 콧볼축소를 해서 그건 되돌릴 수 없으니...^^ 언제쯤... 제거수술을 했었는지 이런게 기억이 가물가물했는데. 제가 쓴 글을 보니 제거수술한지 딱 1년 2개월 채웠네요. 결론은요. 다 잊고 너무 마음편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후유증이 없진 않아요. 저는 코수술 하고 콧대 실리콘 낮추는 수술을 2주만에 해서 2번했었구요. 그리고 절개부위 피부에 피가 차서 피부가 물집처럼 부풀어서 잘라내는 수술을 또 했었어요. (이런 절개부위 염증이나... 아주 미약하게 보이는 알러지반응 때문에 제거결심) 이게 약 2달 안에 이루어진거라 2달만에 3번 코를 건드렸고, 마지막으로 약 10개월만에 제거수술. 4번을 코를 건드려서....^^ 코안의 점막이 약해졌는지 조금만 매운거를 먹어도 맑은 콧물이...쥴....ㅠㅠ 그리고 코도 실리콘이 있을때만큼 딱딱해요. (이건...제 피부 살성탓도 해야하는 듯..해요. 워낙 살성이 회복이 느려서 흉살이 많이 생길거란 예상은 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후유증들은 아무 신경도 쓰이지 않을 만큼.. 마음은 너무 편안하네요 중간에 회복과정은 저는... 고생하는 많은 분들에 비하면 복받은 거라고 생각할 정도로.. 수월했어요. 외형적인 구축같은게.. 전혀 없었거든요. 코가 매우 딱딱해졌었는데... 이건... 지금도 거의 똑같아요. 딱딱함은. 크게 불편하다고 느껴지진 않아요~ 코수술을 하지 않아도 연골이 강한 분들은 원래 자신의 코가 돼지코가 되지 않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남들만큼의 돼지코가...꼭 될필욘 없다고 생각해서^^;; 저도 제거하기 까지 10개월동안. 수술을 한 그 날부터 하루에도 수십번씩 거울을 보면서 울었어요. 자다가 잠시 깨더라도 옆에 놓여있는 거울로 제 코를 확인할 정도였으니까요 걱정되고 우울하고.. 이런 얼굴로 사람들을 만나기도 싫고.... 그 마음 모르는게 아니라서.. 도움이 될 지 안될지도 모르지만.. 지나가는 길에 긴 글 쓰고 갑니다. 그냥.. 저같이 수월하게 회복하고 잘지내는 사람도 있으니 제거를 결심한 분들 있으시면 마음편하게 제거 받으시고 회복이 잘 되길 바라는게 최선인거 같아요. 너무 걱정마세요. 잘 될거예요~
이글보니 용기가조금이나마 생기네요..저진짜 코만이제네번째건드는건데..저도 콧볼축소 연골묶기 귀연골비중격 코에할수있는건 다한듯해요..절개흉도 심각하고 무엇보다 콧볼축소는정말 후회되구요..ㅠ매일만일거울보다 울다잠들고..재수술하고나서 더심해진것같아요..ㅠㅠ그냥맘편히살고싶어서 제거알아보고있는데..막막하구..콧볼축소한것도 제거하고나면 모양예측하기두 힘들구그러네요..ㅠ
저도 제거전에는 콧볼축소 한게 신경이 쓰이고 어떻게 될지 걱정했었는데요.
생각하기 나름일 수 있겠지만. 콧볼축소 했던거 때문에 수술 전보다 좀 더 여성스럽게 세련되어진 느낌이예요.
재수술에 또 재수술하시면서 더 힘들어지셨다면.... 또 재수술을 하는 것보다는 제거가 마음 편할 수 있겠어요.ㅠㅠ
예전에 성예사에서 어떤분이 지인분에 관한 글을 올리셨었는데..
어린 마음에 예쁘고 싶어서 코를 여러번 재수술하면서 코가 종잇장처럼 구겨진 모양으로 구축이 왔었다고 했어요.
결국 제거하고 구축이 풀린다음에 다시 재수술 하시고는 정상적인 코로 돌아와서 잘 살고 계신다고.
더이상 코를 건드리진 않으신다구요.
코가 구축이 온다고 해도 우리나라 성형기술이 워낙에 좋아
사실 결국은 우리가 원하는 멀쩡한 모습의 코가 될 수는 있을거예요.
계속 재수술을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는게 아니라...
정말정말 최악의 경우가 오더라도 건강한 코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구요.
님이 생각하시는 최악의 그 경우는 오지않을거라 굳게 믿으셔요.
제거를 결심하셨다면.. 제거 후의 모습은 님이 원하는 그 모습일거라고 믿으세요.
꼭 좋아지실거예요.
저도 이제 막 제거했어요, 지금도 역시나 하루죙일 거울들여다보고있지만
님 말씀대로 마음만은 편하네요 !
꼭 저처럼 수월하게 회복하셔서
건강한 코 예쁜 원래의 코가 될거예요~^^
힘내셔요!!!!
와 후기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저도 나중에 제거하려고합니다 늦을수록 안좋겠지만 지금여건이안되서..비용은어떻게되나요??
저는 코수술을 했던 병원에서 한거라.. 따로 제거비용이 들지 않았어요~^^
행복하셔요*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제거 후 거의 두달이나 육개월 후 그리고 지금 일년지난 시점에서 코 모양이 어떻게 변했나요?
캡슐때문에 시간이 경과할수록 높이가 점점 낮아진다던지 콧볼이 준다던지 딱딱한정도는 살짝이라도 부드러워지는지 넘 궁금해요
그리고 콧대가 저는 살집이 있어보이는데 그 부분도 미세하게라도 빠지는지요
제 원래코는 이것보단 통통하지 않았는데...
제거후 2개월과 1년의 차이가 있나요?
전 제거 두달 다 되어가는데 이 모양이 최후 모양인지 알고싶네요
제거 두달과 1년후의 차이는 분명히 있지만 남들이 아는 변화가 아니라..
저만 아는 변화라고 말씀드리는게 제일 정확한것 같아요.
일단 두달째즈음에는 코가 정말로 낮아보였었어요. 눈과 눈사이도 많이 멀어보이고~
제가 정말 못생겨 보이더라구요^^;;
이때가 아마 캡슐이 흡수되면서 코가 정말로 낮아진 시기가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코를 만졌을때 뼈를 바로 만지는 듯한 느낌?
피부가 정말로 얇아졌다고 느꼈었거든요. 피부가 살가죽이 아니라..꼭 질긴 비닐봉지나..
아주아주 얇은 티비에서 보는 수술장갑 같은 느낌이요.
그런데 6개월이 지나면서는 그런느낌이 없어졌었어요.
제가 익숙해진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멀어보이던 눈과 눈사이도 그냥. 수술 전과 똑같은 것 같고..
얇았던 피부도 내살갗 같은 느낌도 있었구요. 코뼈와 피부사이에 있던 캡슐이 사라지면서 그사이에 지방층이
조금 채워진건지 어쨌는지 모르겠지만..
왠지 질긴 내 피부같은 느낌이예요. 두께도 그렇게 얇다고 생각이 되질 않구요.
그리고 2-3개월째보다 콧대가 슬림해보여서인지 엄청 낮아졌다는 생각들지 않았었어요.
일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콧대 높이나 모양에 큰 변화는 없지만~
제거 수술 직후보다 코끝이 확실히 슬림해졌다는 생각은 해요.
제가 코끝에다가 마취를 4번씩이나 했었거든요..
그리고 코끝을 묶어논걸 풀지도 않았엇고 해서..
제거수술 한다고 마취해서 코끝이 또 부어서 동글하고 뭉퉁한 느낌이 있었는데..
요즘은 주변에서 코끝이 많이 슬림해진것 같다고 해요.
오히려...연골 묶어논거 안풀기를 잘했다고 하기도 하구요.
확실히... 2개월이면 제거 1년과는 좀 다른 느낌이기는 해요.
저의 경우에는요~
제거 1년전보다 얼굴에 살이 빠진 것 때문에 사람들은 코도 제거직후보다 선명해보인다고 하는데요.
제거수술에도 확실히 붓기는 있었던것 같애요.
그건 저만 아는 변화이니까요~
그 붓기도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빠지고 제모습을 찾는 시기가 있는 것 같아요.
아!! 콧볼이 줄어들거나 .. 하는 부분은 제가 신경이 쓰일만큼의 변화가 있었던건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어요~
딱딱한정도는... 아주 미세하게 부드러워지긴 한것 같지만..
많이 부드러워지지는 않는것 같아요.
그런데...이부분은 제가 살성이 워낙에 회복력이 약해서
흉살이 잘 잡히는 편이고, 잘 안풀리는 편이라..그런 거일수도 있어요
주변에 코수술을 2-3번 하고도~ 저보다 훨씬 코가 부드러운 사람도 있으니..
그건^^;;;; 개인적인 체질 문제인 듯 해요.
혹시 더 궁금하신 것~ 있나요??
제거 7주정도가 됬는데 오랬동안 실리콘을 넣고 살은터라그런지 수술 코처럼 크고 높진 않아도 분명 원래코보단 오똑하고 콧대도 얇은 실리콘을 깔아놓은 것처럼 수술코모양이 남아있어요.
코에 딱딱함도 많이 부드러워지고 ... 느낌에 붓기도 완전 빠진 것 같고 만져보면 내 뼈만 느껴지는데 캡슐이 내 살로 대체된건지 모르겠네요.
제거 한 달 후 부터는 모양 변화를 사실 잘 못느껴져서 ...
전체적으로 조금 슬림해진다니 다행입니다.코는 확실히 작아졌고 쌩코보다 많이 높아요.흉살이라면 분명 빠지는거겠죠?아직도 수술 코 모양이 남아있어서요. .
제 경우에는 확실히 7주때보다 좀 슬림해진게 있어서요~
좀더 기다려 보셔도 괜찮을거 같애요. ^^
제거 하면 자기 코 돌아옵니다 그리고 코끝 연골은 나두면
코끝 들리거나 콧구멍 보인다거나 짝짝이라거나 그런건 정말 업서요
코끝이 좀 뭉툭해지는데 그건 원래 자기 코로 돌아가는 겁니다 ㅋ
자기코 돌아온다는 말이 맞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그걸 아시고 불안해 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다행이네요.. 혹시 수축은 오셨나요..? 저도 제거했는데 수축이와서 코가 좀 들렸네요... ㅜㅜ 흉살도 풀리면서 코끝도 작아지는가요?ㅜㅜ 요즘 너무우울하네요
코가 굉장히 딱딱해지던 시기는 있었지만..
코가 들리진 않았었어요. 그부분에 있어서 제가 회복이 수월했다고 표현한거구요~
아마 제거하면서 또 상처가 생겼기 때문에 붓기가 분명 있을거예요.
저도 제거한 후에 코수술 때보단 아니지만 코끝에 붓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요즘 코끝이 많이 슬림해졌다고 느끼고 있어요.
아 ㅜㅜㅜ진짜 글 읽는데 눈물나요 ㅜㅜㅜ 너무 다행이에요 ㅜㅜㅜ 정말 이제 지긋지긋하고 다 제거해버리고 싶은 맘이에요 ㅜㅜㅜ
그마음 모르는게 아니라..제가 같이 안타깝네요~
저처럼 마음편하게 거울보면서 생활하는 날이 있을거예요
반드시요~~
다른 분 댓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정말 최악의 경우가 오더라도, 반드시 건강한 코로 돌아오는 방법은 있어요.
그러니... 너무 미리 걱정하지마시구.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하세요~
마음이 편해야지요~
개방으로 하셨나요 비개방으로 하셨나요?
저도 실리콘, 귀연골 했는데 저모르게 선생님이 절골....도 했다고 하는데..
귀연골을 지지대로 하셨었나요?
제거 할까말까 너무 고민중이라서...
수술도 비개방 제거도 비개방으로 했어요~
귀연골은 지지대로 하진 않았구요. 그냥 코끝을 올리는데만 사용했습니다~
ㅜㅜ
오늘제거했는데데글읽는동안저까지마음이편해지네요 걱정없이마음편하시다ㄴ다행이예요^^
ㅠㅠ마음이좀편해지네요...마음고생많으셨겠어요ㅠㅜ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