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쭌] 저는 ㅅㅇ에서 수술받았어요! 일단 비용적인 부분에서 ㄱㅇㅅ은 너무 비싸기도 했고 ㅜㅜ ㅅㅇ쪽에서 정말 정말 정말 필요한 경우 비중격보강 수술을 해주기는 하는데 그게 아닌 이상 90퍼센트는 웬만해서는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비중격보강했는데 반대로 휠 경우가 많다고 해서 웬만하면 추가적으로 수술안하신다구 하셔서 그냥 ㅅㅇ에서 했어요!
[@유니쭌] 비주가 무너진 상태는 아니지만 저는 비중격 연장하고나서 안에 있는 비중격이 더 휜 상태였어요 처음 수술해줬던 의사가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반대쪽으로 연장을 덧대면 휘어진게 어느정도 잡아질 줄 알고 그랬던 거 같은데 그게 아니라 오히려 휜 쪽으로 엄청 휘어서 수술하고나서 숨쉬는게 더 힘들었던 거 같아요. ㄱㅇㅅ이랑 ㅅㅇ 둘 중 선택할 때, ㄱㅇㅅ원장님은 안 쪽 비중격이 많이 안좋으면 보강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ㅅㅇ원장님은 안쪽 비중격이 아주 조금 남아있거나 찢어진거 아니면 비중격 보강하다가 더 휠 수도 있다 라고 말씀하셔서 그냥 ㅅㅇ에서 수술하기로 마음먹었던 거 같아요!
[@주토피아조아해요] 제거 생각하시고 계신거면 마음고생 심하실 거 같아요ㅜㅜㅜ 제가 그랬으니까… 다른 병원들도 다 돌아보시고 재상담 필요할 거 같으면 재상담도 받아보시고 그러세요 궁금증 다 해소해주고 내가 생각하는 수술방향과 맞는 병원을 찾는게 제일인거 같아요! 상담 잘 다녀오셔서 꼭 맞는 병원 잘 찾으시면 좋겠어요!
[@다시시작777] 수술한지 4개월 밖에 안됐는데 6개월 지났을 때 바로 하겠다고 결심한거면… 심적으로 고생 많이 하고 있나보다 ㅜㅜㅜ 제거하고나서 들리는 거 처럼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 내가 알기로는 그거 다 수축기일 때 그럴 수 있다고 했고 수축기 지나면 괜찮아진다구 했엉 난 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