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절골,메부리다듬고 실리랑 비중격으로4mm연골묶기도했었습니다. 우선 보형물 다 제거할꺼고 연골묶기를 푸냐 안푸냐가 문제에여 이거 풀면 코가 주저앉나요? 그리고 주저앉는다는게 모양이못생겨진다는건가요 아니면 코가 주저앉아서 코 숨쉬는게 막혀버린다는건가요.. 그리고 안풀게되면 코끝이 딱딱한가요..?그래도 비중격을제거했으니까 비중격 있는것 보다는 덜 딱딱하겠죠? 그리고 연골묶기를 안풀면 보형물을 다 제거했기때문에수술전 으로 돌아가더라도 연골묶기는 안풀었으니까 모양이 그래도 아주 펑퍼짐 하게 돌아가진 않겠죠...?
저도 실리콘이랑 연골모아주기 했었는데 의사선생님한테 제거 물어보니깐 연골모아준건은 그냥 납두고 실리만 제거해도 된다고 하시던데요. 저는 비중격인지 그건 안해서 잘 모르겠지만... 찝힐정도로 묶으신거 아니면 그냥 안푸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연골묶기 자체로 부작용이나 이런게 오는 건 아닐테니깐요.. 그런데 왜 제거하시는 거에요? 모양때문에 아니면 문제가 있으신가요?
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코끝 비중격으로 해서 코가너무딱딱하고..사실 이물감은 전혀 상관이없고 딱딱한것도 전혀상관없어요ㅠㅠ코팔때 좀 불편한거빼곤..이쁘니까 이물감같은거 다 별거아닌데.. 심리적으로 두렵습니다. 왜냐면 코 끝이 딱딱하니까 내가 어디 벽에라도 부딪히거나 그러면 코끝이 하도 딱딱하니까 충격이 그대로 피부에 가해져서 피부가찢어질꺼같은두려움이너무큽니다.그리고 코가딱딱하다보니까 옆으로 벽에 부딪히거나 넘어지기라도해서 코가 아작날꺼같고.. 코 비중격으로한거 정말매우많이딱딱합니다 그냥아예코끝자체가 다 딱딱해서 좌우로도 안움직여져요 ㅋㅋㅋ.. (아주살~짝만 움직여지긴하는데) 아무튼 제가 너무 크게 생각하는걸수도있지만 사람이 살면서 평생동안 한번쯤은 어디 얼굴 부딪힐만한 일이 있을꺼아녜여.. 자꾸그런게걱정되고.. 그리고 진짜문제는 코끝이 자꾸 붉어집니다 .. 피부가 늘어나고있는거래요..근데 지금 거의일년이다되가는데 이게 호전될 기미가 안보이고 일주일에 한번은 항상 피부가 심하게 붉어져요.모기물린것처럼. 근데 이게 피부가 얇아지는거라는데 이러다가 비중격으로 세운 높이를 피부가 못 이겨서 계속얇아지다가 작은충격에 쉽게 찢어져버릴까도걱정되고.. 일년짼데 빨개진거보면 호전되지않고 시간이지날수록 계속 얇아질꺼같아요 그게너무걱정입니다ㅜㅜ
님 저는 실리랑 연골모으는거 한지 11년 지났는데요. 여태까지 아무 문제 모르고 살았는데... 님글읽고 생각해보니 저도 수술한지 2-3년 사이에는 겨울에 코끝 빨개지고 그랬던게 있었던 거 같네요. 저는 처음에 2주일동안 아무 부작용 없으면 평생 괜찮은걸로 알고 전혀 걱정없이 살았거든요. 어쩔때는 막 스키타다가 콧물이 저도 모르게 떨어지고 그랬었는데.. 코수술때문인지 생각도 못했네요. 어쨌든 넘어진적도 있고, 코 부딪힌 적도 있지만 그냥 제 몸의 일부로 느껴져서 아무 문제 없었어요. 한번 하고 잘 아물면 제 생각엔 몸이 일부로 생각하게 되는거같은데.. 빨개지는건 확실히 시간지나면 나아지는거 같구요. 저도 너무 만족하고 문제 없이 살아서 다시는 손대고 싶지 않은데 요즘 여기 들어와서 글 읽다보니 제거해야될 거같고..문제생기기 전에 제거하는게 맞는건지 생각드네요.. 하이튼, 어디 부딪힌다거나 빨개지는건 그리 크게 걱정하시 마세요.
저 연골묶기 풀렀는데 넘 좋고요. . 꽉 묶인 느낌 너무싫었는데 편하고요~ 전풀렀는데도 풀기전처럼 오똑하게 있네요ㅋㅋ 유착이되서 푼다고 막 예전처럼 펑펑짐하게 돌아가진 않는거 같아요~치아교정처럼 교정된 느낌이랄까. . ^^
의사가 연골풀기 안된다고, 풀어도 그대로 있다고 했어요. 다른병원에서는 녹는실 같은거 쓰니까 풀수 있고 그런거 아니라고도 하고...수술한지 6개월인데 꽉묶여 찝힌 느낌 콧망울이라 상대적으로 콧구멍 커보이고 들려보여 전 풀고 싶은데 안된다고 해서 생각해본다고 하고 왔어요.
그거 되는건가요? 의사가 되는건데 일 많아 지니까 안된다고 한걸까요??
저두 연골풀기할필요없다네요 찝힌코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