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시판 글 읽기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 써보네요 전 수술한지 2달 반 정도 되었어요. 낮고 들린 코라 보형물+귀연골..그리고 비중격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선생님이 코를 늘려서..어떻게 한 건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아주 자연스럽게 코 끝이 내려왔어요.. 수술 자체로만 보면 잘 된 수술이고..코만 봐도 이뻐요... 근데 제가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너무 크네요.. 수술 전에 좀 걱정이 되긴 했지만 연예인들 다 코수술 하고 잘 살고..코수술 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보형물 넣고도 잘 살수 있을줄 알았어요 근데 보형물이 들어와서 코가 딱딱해지는거..심지어 전 비중격을 안써서 다른 분들에 비해 덜 딱딱한걸텐데도 너무너무 심적으로 힘이 드네요... 수술 전 사진 보면 그대로 살아도 괜찮았을건데 괜히 욕심 부려서 이렇게 되었다고 자책도 많이 되구요.. 거울 보면 코가 이뻐졌으니 괜찮다고 머리론 생각하지만 보형물이 들어가 있으니 사실 자꾸 느끼게 되잖아요.. 세수만 해도 코 닿는 느낌이 다르고.. 그렇다 보니 잠도 설치게 되고 자꾸 악몽도 꾸게 됩니다. 코가 막 떨어져 나가거니 녹거나... 재수술 하는 꿈 등등 수술한 선생님께 제거 가능하냐 물어봤더니 가능은 한데 6개월은 지나야 안전하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거 게시판에 글 남기신 분들 봐도 6개월 지나야 코가 안정된다고 하니..똑같은 수술인데 제 코도 아직까지 속에서 계속 아물고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군요..안전한게 제일이니 그래..6개월 참자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처음에 제거 생각했을땐 어떻게 또 수술을 하나 싶고 코가 완전히 망가질거 같고... 또 제거하신 분들이 코 못나졌다 올리는 글들 보고 많이 힘들었어요 하지만 최근에 제거한지 오래된 분들이..시간 지나면서 예전 코로 돌아간다는 글 올려주신거 보니 힘도 나고 오히려 6개월 기다리면서 스스로 마음정리가 좀 되는거 같아요.. 마음 힘드신 분들 다들 제거 잘 되실거에요..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글 보면 주변 사람들은 제거한지 모른다는 글이 많더라구요 사실 전 수술하고 나서도 제 베프 한 명 빼고는 다들 말하기 전에 몰랐어요.. 코가 그런거 같아요..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는 부분이라.. 본인은 알아도 주변사람들은 변화를 잘 모르더라구요...비포 애프터 사진 갖다 놓지 않는 이상에는요 그러니 제거하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거다, 남들은 신경도 안쓴다.. 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수술전에 못났다고 너무 신경썼던 코인데 수술하고 나서 남들이 아무도 모르는걸 보고 나 혼자 남 신경쓰고 있었던 거구나 깨달았죠.. 제거 잘 되면.. 정말 스스로를 아끼며 살고 싶어요. 제거 게시판 분들 모두 힘내세요!!
두달 반 이시면 .. 6개월뒤에는 많이 적응되어있으실거에요
순간 내가 코수술을 했었던 사실조차 잊어버린다는...ㅋㅋㅋㅋ
염증같은 문제도 없으시고 모양도 이쁘다구 하시니깐..
20년 30년 넘게도 멀쩡히 사시는 분들도 많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뿌루루님은 제거하셨는데.. 다시 재수술 하실 생각 있으세요?
전 지금 상태론 진짜 수술이고 뭐고 빨리 제거하고 평생 성형외과랑 인연 끊고 살고 싶어요. ㅠㅠ
저랑똑같으신데..저도 짧은코살짝 들창코 수술한지 삼개월됬어요 저두 수술잘되고 아무문제없는데 성형사실만으로도 스트레스에 보형물이잇다는 그런느낌과 그냥 나같지 않은느낌에 너무 힘드네요...저는 비중격지지대까지 써서..제거후엔 어떻게될ㅈ모르겠는데 님 완전제거 하실건가요? 원래 코수술 했던 병원에서 하실건가요?
네 전 비중격을 안 썼으니...보형물+귀연골만 제거하면 되는데
6개월 되어서 의사샘이랑 직접 상담을 해봐야 확실할거 같아요
전 원래 했던 병원에서 할거에요..
선생님이 책임감이 있으신거 같고.. 또 제거 문의했을때도 6개월 지나서 제거 원하면 본인이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수술을 망친것도 아니라서..
저 병원정보좀 쪽지로주실수있나요!
그리구 님 6개월 지나구 제거 하실거죠?
전 지금 어차피 외국에 있어서 한국 들어갈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근데 6개월 너무 기네요..2달 반도 어떻게 지나갔는지 ㅠㅠ
담에 한국가면 가는대로 병원부터 가보고...가능하면 5개월쯤에라도 빼고 싶어요.
사실 전 수술하고 붓기도 별로 없었고 알아보는 사람도 없었고 수축기도 한달정도쯤엔 다 끝나서..
지금도 제 느낌으론 코가 안정된거 같거든요..
병원 정보는 쪽지 드릴게요~
저두요.ㅠㅜㅠ 6개월 기다렸다가 제거할래요 ㅠㅜㅠ
저도 6개월기다리구있어요ㅠㅠㅠㅠ원래 제거 할꺼 였는데 재수술로 돌리게됬어여...흑 그냥 고집부릴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