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제거하려고 준비중이에요 이리저리 고민해보고 있는데 실리콘은 무조건 제거하기로 결심했구요.
코끝이 문제네요. 비중격 지지대+ 비중격 길이연장+ 귀연골로 조작을 많이한 코인데요. 지금 코가 높은게 너무 스트레스라 낮아지는건 아무 문제가 안되는데 콧구멍모양이 많이 걸리네요 .
수술전 원래 코도 콧구멍이 가로는 넓지않고 세로로 커서 동그랗게 콧구멍이 보이는 들창코였는데 수술후에 비주만 내려오고 콧구멍은 오히려 살짝 더 들렸구요. 이부분은 코를 높이면 대개 미세하게 콧구멍이 더 보이더라구요 이건 본래코가 못나서 어쩔수 없다 생각합니다. 근데 문제는 살짝 더 들린부분이 가운데 비주쪽으로 뾰족해지면서( 마치 유착되는 느낌으로) 들려서 가까이서는 둥근 타원인데 멀리서 보면 세모모양에 가까워요 ㅠㅠ
이게 지지대 넣고 콧볼 모아주는 과정에서 찝힌건지, 비중격 지지대? 비주연장을 해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네요.. 코는 낮아졌는데 콧구멍만 찝혀있으면 그것도 참 스트레스일거 같은데 혹시 저처럼 세모콧구멍이셨던분 제거하고 둥글한 모양으로 돌아오셨나요... 콧구멍 덜 보이는건 바라지도 않고 모양개선만 되었으면 좋겠는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물론 의사쌤과 상담해보고 결정할 문제지만
저는 앞에서도 말했듯 지금도 콧구멍이 충분히 많이보여서요. 전체제거하고 정면에서 콧구멍 더 보일까봐 ( 후기 보니 콧구멍 보이게 됐다는 후기가 많네요 저는여기서 더보이면 안되는데 ㅠㅠ)
최대한 제거하지만 지지대를 전체제거하고 싶진 않거든요 들리지 않을정도로 최소한만 남기고 싶은데요. 이렇게 되면 찝힌듯한 콧구멍은 개선되기 어려운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