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예사에서 후기보고 많이 물어보고있는 중이에요 ^^
우선 저는 2년전에 ㅇㄱㅇ ㅂ쌤께 코끝 귀연골 지지대+ 코끝 보강/ 콧등 울퉁불퉁한곳 연골 한겹 댓대서 수술 받았어요.
결과는 코끝만 수술해서인지, 길고 쭉 잡아빼놓은 전형적인 ㅇㄱㅇ 긴코가 됐어요. 마녀처럼 코끝만 삐쭉한 코 있잖아요. 누가 봐도 코끝은 성형한게 티가나는 코에요.
모태코가 길고 약간 쳐진코였는데 지지대로 들어올리다보니 높이도 높아졌구요. 딱 개성잃고 성형한 코가 됐어요.
이후 2년동안 스트레스를 받아오다 이번에 제거를 결심하고 상담을 다녔는데 총 2군데로 추려진거같아요.
1. 기존에 받았던 ㅇㄱㅇ ㅂ 쌤: 수술은 코끝 연골 비치는거 제거하고 알로덤으로 덮고 지지대를 축소하자. But 길이나 높이가 모태코처럼 안낮아질수도있다. 콧등 연골 덧댄 부위에 맞춰 코끝 높이를 조절해야되니 굉장히 까다로운 작업이다. 잘못하면 새부리모양이 되니 섬세하게 깍든지 조절해야한다. 상담만 40분정도 꼼꼼하게 했네요 ㅠㅠ
2. 홍대 ㄱㅇㅅ : 전체제거하든지 or 지지대만 축소해서 남겨두자. 콧등 귀연골 덧댄부위는 다시 제거하든지 그대로두든지 하자. But 코가 새부리처럼 될수도 있다. 이부분이 문제다 (재상담 예정이구요) 모태코로 거의 돌아온다 걱정말라. 자신있게 얘기하더라구요..
그전에 상담을 세군데정도 더 갔는데 (ㄷㅌㅈ, ㄱㅇ,ㅈㅇㅅ, ㅅㅅㅇ) 모태로처럼 내려올지 모른다. 장담 못한다. 이렇게 말하는데 ㄱㅇㅅ은 왜이렇게 자신만만한지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ㅠㅠ
기존에 했던 ㅇㄱㅇ이 제 코 상태를 잘알고 본인이 했으니 제거 또한 잘하겠지만, 연골 재배치할때 코를 길게 잡아 빼놓을까봐 걱정이되서 고민이고
ㄱㅇㅅ은 처음 수술이니 부담되고 수술법도 ㅂ쌤랑은 완전 다르더라구요. 예를들면 귀연골 모양 다듬는것등요. 그치만 자신있어하니 그게 끌리고.
3월초에 제거 생각하고있는 상담후기였습니다
ㅇㄱㅇ이 아무래도 했던곳이라 맘이 더 가긴 하는데,, 반대로 모양이 또 길까봐 염려되고, 이미 수술로 조작해놓은 코라 모태코로 높이나 길이가 안돌아 올수도있다니까 심란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