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10일은 필요할거에요 개방으로 하면,, 근데 왜 비중격 연장 제거하시려고 그러세요? 비중격연장은 염증과 구축에서 안전하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수술후 반년정도가 지나면 정말 염증확률은 극히 낮다고..
불편함때문이라면 좀 감수하는게 낫지않을까요? 왜냐하면 이미 비중격을 크게 떼어내서 폭이 한 1센티밖에 안남았을텐데 그나마 비중격연장해놓은게 코안에 있어주면 코의 지지구조는 더 낫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비중격연장 잘 안빼줄려고하고요
[@주인공3] 이물감이 심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24시간 비중격연장된 딱딱한 이물감이 느껴져요.코수술 직후 숨쉬는게 불편해서 걱정되서 이비인후과가서 여러검사 받았는데 비중격에 문제가 있을만큼 떼지는 않았고 안장코나 비중격휨 등의 문제는 없다고 하셨어요. 상담받은 여러병원에서도 비중격연장제거에 문제는없다고 하셨구요.... 요즘 비중격때문에 코무너는 걱정에 대한 글들도 올라오고해서... 저도 걱정스러운 생각이 드는데 ... 실제로 코가 무너질정도로 크게 떼내는 경우는 아주 드물다고 하더라구요.
[@주인공3] 전 몇센티 이런건 물어보지 않았구요. 코수술직후에 숨이 잘 안쉬어져서 비중격떼내서 코가 무너졌나 걱정되서 이비인후과가서 씨티도 찍고 했었어요. 예전에 여긴가 .... 어떤분도 다 제거하고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하셨다는 글도 봤었네요.
저도 비중격 손댄거는 걱정되고 후회도 되요. 실제로 짧은코도 아니었고 길이연장을 한것도 아니었는데 왜 비중격연장을 한건지 의사가 너무 원망스럽네요.
그래도 제거 알아보러다닌 병원 다섯군데 모두 제거 문제 없다하셨고....저 역시 딱딱한 이물감과 부자연스럽게 높이 올라간 모양과 긴 콧구멍이 너무 싫어서 제거수술 예약하고 수술날만 기다리고 있네요
[@] 저두요,, 비중격쓴거 너무 후회되요 앞으로 살날이 얼마인데 저도 아가씨때해서 지금은 애둘이거든요,, 수술할때 비중격으로 수술하는지도 몰랐어요,, 지금은 숨잘쉬어지시나요? 저도 비중격연장 제거알아보니 이어져있는 비중격을 제거하면서 이어진 비중격부분에 손상이있을수있다하더라구요 그러니 정말 잘하는데 가서 하셔요 그리고 남은비중격 튼튼한지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해보시구요
[@주인공3] 저도 비중격수술이 뭔지도 모르고 받았네요. 세상 혼자 똑똑한척 살았는데... 정말 수술받는걸 무슨 피부시술정도로 생각한건지... 너무 후회스러워요. 안전하게 하시는걸로 유명한분께 예약했는데...사실 해외라 제거수술 선생님과는 아직 자세한 상담을 안해봐서... 막연하게... 어느날은 막 공포스러운 마음이 들기도해요.
저는 비중격연장으로 코를 많이 높여서인지코구멍도 길어지고 약간 반버선모양으로 들려보이는 인위적인 모습이라 수술후에는 거울도 잘 안봐요.
숨은 다행히 잘 쉬어지는데... 수술전이 100이라면 지금은 90정도예요.
[@] 막연한 공포감.. 맞아요 저도 그래요 비중격은 염증이 없다지만(정말 몇군데나 문의해봤네요 의심스러워서) 만에하나라는것도 있고,, 코안을 지지해주는 큰연골을 뗐다는데에대한 막연한 공포감.. 병원에 문의해보면 일어나기전에 미리 걱정하지말라는데 자기코라면 그렇게 대처할수있을까싶네요,, 저는 코안에 연골을 그렇게 떼내는 수술이있을까 생각도못했어요 거기에관해 설명도 안해준 의사도 너무 밉네요.. 외국에 사셔서 더 불안하기도 하실거에요 전 수술한지 7년정도 되었어요 언제가 제거하겠다는 생각을 하고했는데 이제 다제거해도 원래 내 건강한 코로 돌아가수없다는걸알고 얼마나 쇼크를 받았는지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