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사진Q&A] 코 재수술... 조언 좀 부탁 드려요

상상마당
Date 17.09.03 15:45:05 View 2,097


올해 4월에 콧대,메부리 절골+코끝(비중격)으로 코수술을 했어요. (보형물은 따로 안넣었어요.) 문제없이 지내고 있다가 한달전쯤 부터 붓기가 거의 가라앉아서 그런지 코끝연골도 비쳐보이고 코뼈가 살짝 주저 앉은것 처럼 보입니다. 아래 사진 참고 부탁 드려요. 수술했던 병원에 가서 상담했더니 코끝 비쳐보이는 건 연골을 조금 다듬어주면 되고, 콧대가 주저앉아보이는 건 귀연골이나 자가진피 등을 이용해서 꺼진부분을 메꿔줘야 한대요. 만약 코끝만 다듬을 경우에는 비개방, 부분마취하고 기구로 연골만 깎아내는 거라서 주말만 쉬고 바로 출근할 수 있을 정도이고 추가 비용도 없어요. 그런데 콧대까지 하게되면 개방해야할 가능성이 크고 수면마취로 진행되고 귀연골이나 자가진피 둘 중 하나를 체취해야되는 부담이 있어요. 그리고 수면마취로 진행하니 마취비용으로 50만원 별도 지불해야되구요. 또 문제는 귀연골을 사용할 경우에는 매끄럽지 못하거나 비쳐보일수도 있다는점, 자가진피를 사용할 경우에는 흡수가 된다는 점이 있어요. 어차피 코끝에 연골을 다듬어야 하는 상황이라서 11월에 수술예약을 잡아논 상태이고 이제 어떻게할지 제가 결정해서 병원에 미리 얘기를 해줘야되는 상황이예요. 사실 제 가족들이나 주변 지인들한테 이 문제에 대해서는 얘기한적이 없고 알아보지도 못해요. 매일 얼굴 보는 여동생한테도 아직 얘기를 못했는데 전혀 모르는 눈치예요. 저도 처음에 알게되고나서는 엄청 많이 신경쓰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계속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그랬는데, 좀 지나고나서 일 하면서 지내다보니 점점 잊혀져서 크게 신경을 안쓰게 되더라구요. 그냥 이대로 지내도 문제 없을거 같기도 한데, 안하고서 나중에 또 후회할까봐요. 나중에 지나서 다른 병원에서 재수술하려해도 최소 300만원 이상은 견적이 나올텐데.. 솔직히 성형은 예뻐지고 싶어서 하는 건데 돈주고 수술한 콧대가 울퉁불퉁하니보기에 좀 그래요.. 화장으로 가려지지도 않구요. 그렇다고 위험부담을 안고 재수술까지 하기에는 무섭구요... 인터넷에 검색도 많이 해봤는데 저같은 케이스는 흔하지 않은거같아요. 관련 정보도 거의 없는 거 같고.. 정확히 뭐 때문인지도 모르겠어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ㅠㅠ 그냥 지금 이대로 사는게 나을까요?

상상마당's More Posts
Cmts 8
가을하늘
나라면 그냥 살아요 지금 전혀 이상해보이지 않아요
17-09-03 16:30
주토피아
쪽지보냈어요~
17-09-03 17:35
값싼나무
기능적 문제(코막힘,코피 등등)가 없다면 외형적 코수술은 무조건 말리고 싶습니다.
17-09-03 17:56
응오
콧등눌렀을때 쑥쑥 들어가시나요?
17-09-04 08:04
gook
완벽을 목표로 망가질때까지 재수술하는게 코가 이닌가 싶습니다. 연골도 변형 옵니다. 말처럼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17-09-05 22:27
gook
한번이라도 해야겠다고 생각 했다면꼭 하더라고요.
17-09-05 22:28
Asd9472
하지마요 ㅠㅠㅠ
17-09-10 19:47
mugi****
딱히 이상한점을 못찾겠네요 ;;;ㅎㅎ
17-10-05 06:46
AD
압구정탑라인의원
hospital info
doctor info
CCTV
Anesthesiology
3.1
Evaluation298
브이라인
지방이식
지방흡입
힙업성형
복부성형
1.4
어린 마음에 표준 체중임에도 이 병원이 대용량 지방 흡입으로 유명해서 뼈말라가 되고 싶어 상담 갔음 필요하지도 않은 부위 강요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면 미셸린처럼 보인다는 식으로 수술 당일에 갑작스런 추가도 시켰음 수술 당일에야 원장님 만나는 것도 웃긴데, 항상 후 관리를 해주시던 정체 모를 이모님까지.. 수술실 상태랑 거기서 소독할 때도 비위 상해서 지금도 트라우마임 전문성이 아쉬운 병원 여기서 수술하고 흉터 때문에 고생을 정말 많이 함 몇몇의 타병원보다 많은 개수의 절개가 들어감 그만큼 흉터가 더 생김 흉터 치료로 유명한 병원 가서 레이저, 주사, 처방 약 복용 여러가지 시도해봤지만 본원에서 1년 지나면 사라진다는 말에 기다렸다가 간 상태라서 이미 치료할 시기가 늦었었음 수술한지 nn년이 되어가는데도 아직도 흉터가 선명해서 다들 지흡 흉터인 거 바로 앎 사후관리로 해주는 흉터관리.. 정말 형식적이고 효과 하나도 없었습니다 유명한 원장님중에 받은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표준체중이라 기대치에 못 미치는 라인, 지방량, 몸무게 변화였음 추가로 후기 사진보고 혹하셨다면, ㄷㅇㅌㅁ 처방해서 복용도 시키고 지흡도 하는데 당연하게 빠져야 하는 거 아닐까싶음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