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제거하고 나서 부작용 등 실제 경험에 대해 이야기 듣고 싶습니다!! 보형물 빼면서 혹은 코 끝이 많이 뭉개진다든지, 또 수축이 온다든지 카더라에 대한 정보가 너무 많아서 실제 코 제거한 사람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해요!!
+코 제거로 상담 예약 걸어놓을 예정이라 간절합니다ㅠㅠ!
어떤 상황이신거에요?? 전 제거 삼대장 중 한 곳은 생각보다 대기가 길어서 7월 중으로 예약 걸어놨고 나머진 5,6월쯤 예약하려구요. 다른 병원도 알아보겠지만 일단 수술 한지 한달 반 지난 상태라 아직 붓기 빠질 때까지 지켜볼 것 같아요!(첨에는 모양적 불만족이 너무 컸는데 현상태에서는 그냥 너무너무 불편해서 빼고 싶다는 생각/ 코 끝이 딱딱해서 불편하다 요런 생각 뿐이네요)
헉! 어떤 재료 써서 수술하신지, 수술하신지 얼마나 지나셨는지 궁금하네요!! (정보 공유하고 싶어서요ㅠㅠ)전 예사님이 말씀해주신 곳이랑 추가로 차민, 국원석까지 상담 생각중이거든요!! 생각보다 제거에 대한 후기가 없어서 걱정이 너무 많아졌어요!(유튜브나 성형관련 여러 카페에서도 모태코보다 모양이 다듬어진? 정도다 아니면 망가진다 !! 각기 다르다 보니 비용적인 부분도 그렇고 감당해야할 게 생각보다 많네요!!ㅠ)
일단 차민! 7월 걸어놨고, 국원석, 프리마, 서상우 삼대장상담은 무조건 해보려구 예약할 예정이야! 추가로 시우 아님 별 중에 한 군데 고민 중…! 다섯군데는 돌아봐야 어느 정도 비교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첫 수 때 지인 추천으로 첫상담받은 곳에서 바로 수술해버려서 지금의 상태가 더 후회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원장님과의 기준이 다를 수 있다는 걸 많이 찾아보면서 알게 되었어!)
나 두달 차 정도 지났어! 난 진짜 약간의 변화를 원했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재수술로 콧대시작점을 낮추거나 코 끝 높이를 낮춘다고 해도 내가 추구하는 이미지가 아닌 것 같더라고.. 성형 전에는 몰랐지.. 수술로 얻은 것보다 잃은 게 많은 것 같아서!(앞모습 약간의 복코인게 신경쓰였던거지 옆모습은 맘에 들었거든.. 지금은 옆테가 너무 티나게 높아졌어 특히 코 끝) 지금 시기에 제거 생각하는 게 빠르고 섣부른 판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연스러웠던 예전의 이미지가 너무 그리워!! 어느 정도 코가 안정기가 지났을 때 바로 전체제거 하려구!! 예사는 어떤이유로 수술 고민중인지 궁금하네!
맞지!! 난 코 수술에 대해 너무 급하게 한 결정 같아서 하고 나서부터 너무 후회했고, 조기제거, 부작용 등등 찾아보느라 진짜 회복보다는 온갖 신경이 다 쓰였던 것 같아! 길 가면서, 영화보면서 모든 사람의 코 밖에 안보였던 것 같아서 미치겠더라고 ㅠㅠ 첫 수지만 복코교정한다고 실리콘, 비중격, ㄱ연골, 기증늑까지 조작이 많이 들어간 코라 비용도 어마무시할 것 같아서 너무 걱정돼,,,예사는 몇 군데 알아볼 생각이야? 그리구 어떤 재료 썼는지도 궁금하네!!( 최대한 정보 공유할 수 있으면 해보자!!)
나는 실리콘 지지대 기증늑 이렇게 했어!
나랑 완전 똑같네ㅠㅠㅠ 나도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고 하고 난 후에야 부작용 걱정이나 생각보다 불편하다는 거 알게됐어 종일 성예사 보고 유튜브 찾아보고 다른 사람들 보면 코만 보이는 거 진짜 맞는 거 같아 ㅠㅠㅠ
나는 시우하고 프리마 그리고 서상우까지 생각중이야!
완전 동감한다ㅠㅠ! 최대한 공유할 수 있는 정보 공유해보자!! 나중에라도 혹시 상담받고 후기같은 거 궁금하면 여기로 와서 물어봐도 좋아ㅠㅠ!
진짜 1월달 수술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엄청 찾아보면서 제거 하고 난 후에 콧대는 몰라도 코 끝이 아무리 재배치를 해놔도 쳐진다는 경우가 있는데 그거 방지하려고 자가진피도 쓴다고 하더라고 ㅠㅠ!(내가 상담 예약 건 곳과 걸 예정인 곳 대부분 꺼진 거 방지하려고 진피쓰는 경우가 많다더라) 최대한 몸에 상처없이, 또 부작용 없이 전체제거하고 싶은 심정인데 상담 받고 충격받지 않을지 벌써부터 걱정이다!!!!!
헐 ㅠㅠㅠ 고마워!!
1. 어떤 재료 써서 수술했는지/ 코 끝까지 (연골재배치 제외) 전체제거로 진행했는지 아니면 기둥, 코 끝은 남겼는지
2. 수술 후 회복 기간동안 수축기 심했는지
3. 모태코와 비슷하게 돌아갔는지
4. 모태코 처럼 말랑한 촉감과 돼지코 가능한지, 모태코에 비해 얼마나 단단한지
생각보다 궁금한 게 많았지? ㅠㅠ 사람마다 사바사 겠지만 여러 카페나 영상 모든 커뮤니티를 다 찾아봐도 모태 전보다 좀 높다, 코 끝이 뭉개졌다 등등 말이 많더라고ㅜ전체 제거로 고민 많아서 실제 제거한 사람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너무 필요해!
1. 비중격, 실리콘 썼고 완전 전체 제거 (비중격 지지대까지 제거했어)
2. 수축기는 수술 일주일차 정도부터 6개월까지 조금씩 나아지긴 하지만 계속 있었던거 같아 내눈엔 심해보였는데 매일 코만 보다보니 그랬던거 같고 서서히 천천히 내려왔어
3. 모태코랑 수술코 사이 정도! (모태코보다 콧대는 낮고 코끝은 높아 전체적인 모양은 지금이 더 나은 상태)
4. 모태코 촉감이 기억이 안나는데 말랑 말랑해 돼지코도 되고 ! 거의 수술 안한 코랑 비슷할거 같은 느낌
더 궁금한거 물어봐도 돼! 실제 정보 찾기 힘든거 나도 공감이 많이 돼 ㅠㅠ 내 경험이긴 하지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