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만 할 경우에 무언가 차있던 부분이 갑자기 비면 그 부위가 푹 꺼지는 건 당연한 일이니 재배치를 함께 권하는 거구요
안꺼질 가능성도 있기는 하지만 그건 어디에 얼만큼 뭐가 들어있는지 열기 전에 알 수도 없고
재배치를 하면 안(혹은 덜) 꺼지는 건 확실하지만 안하면 꺼질지 안꺼질지 불확실한데 의사도 환자도 그 불확실함에 경과를 맡길 수는 없으니까요..
[@그레이프] ㅠㅠ그렇군요 제가 비중격 지지대랑 코끝연장 다 한것같아서...ㅇㅅㅅㅇㅌ 서원장님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레이프님 후기 봤는데..제거하고 잘 지내고 계신가요?ㅜㅜ제거하신분들 너무 부러워요 저는 한지 2달됐어요..6개월은 지나고 제거하는게 좋대서 최대한 버텨보고있는데...다들 비중격 지지대랑 연장까지 다했으면 재배치 하는게 좋을거라고 하더라구요..
[@신석기알엔비] 저는 미세한 통증(만질 때) 남아있고 코끝 모양은 붓기 때문인지 조금씩 바뀌고 있어요. 그리고 6개월에서 1년 기다리시고 상태 보고 제거수술 하세요. 재배치도 의사 실력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니까 주의하시구요. ㅇㅅㅅㅇㅌ는 가보긴 했는데 진단은 거의 정확했어요. 다만 수술에 확신이 없으셨네요.
[@디비] 제거했던 곳에 지지대를 왜 넣어요? 지지대 이물감 때문에도 너무 힘들었는데 절대 지지대 할 생각 없어요. 지지대 제거수술 비용도 만만치 않구요.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제가 미치지 않는 이상은 코수술 다시 안해요. (세번째 수술 상담 다닐 때 늑연돌 지지대를 권유하는 성형외과는 있었고, 그 병원 다시는 안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