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코제거] 안녕하세요, 또 글 올리네요. 비중격지지대 및 연골 완전제거문의!!

현뒁춴
Date 16.12.13 03:51:43 View 1,822

안녕하세요, 비중격완전제거 실패로 현재 코끝 비중격연골만 제거받고 코가 띵띵 부어있고 수술11일차입니다. 일단 6개월 기다렸다가 코가 많이 안정돤 상태에 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평소 궁금한 사항은 많고 정해진 답이 다 달라 이렇게 나름 간추려보고 질문올립니다. 확답을 듣고 6개월 뒤 재거에 대한 성공률이 많이 보이면 좀 많이 진정이 될 것 같네요. 부디 여러분, 정말 여기서 알고 있는 지식이 있으면 번거롭더라도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1. 제일 궁금한 건 비중격지지대나 비중격완전제거 하신분들 후기보면 조기제거 후기가 가장많고 그 다음 몇 년 후 제거 하신분들인 것 같아요. 저처럼 최소6개월의 시간을 참고 견디다가 수술받으신 분들이 많이 없어서 많이 두렵고 겁이나네요. 6개월 참고 비중격완전제거 하신 분 있나요?

2.  그리고 현재 코상태가 코끝이 고무같이 탱탱해져 있는데 수축하고 있는 현상인지 궁금하네요. 이게 흔히 말하는 흉살인지 이게 살짝 딱딱한 느낌도 있구요.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풀리려나요? 흉살이란게 코 안에 있으면 초기에 어떤 느낌인가요? 상처가 수축기를 거치고 이게 조금씩 흉살이되는건지 정의를 좀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

3. 매번 성예사 후기보면서 위안을 삼고 있지만 아직 6개월을 기다려야하고 혹시나 비중격완전제거를 해주는 곳이 없을까봐 두렵네요. 혹시 비중격완전제거 거부 당할수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4. 6개월 뒤 완전제거를 하게되면 지금 코가 현재 코 모습에 자리잡아서 비중격을 제거 한다해도 지금 코 모습에서 떨어지거나 들리거나 그대로 있거나 3가지중 하나가 되나요? 지지대 제거 및 비중격완전제거하는 수술 직후 코끝이 지금모습이랑 똑같은 상태가 되는지, 제거하면 지지대 빠졌으니 코끝이 내려오게 되는지 (원래 모태코는 코끝이 많이 처지고 비주가 길게 내려온 코) 궁금합니다.

5. 저는 브로커가 아니라 피해자입니다. 제거전문병원 어디가 좋을지 도움 좀 주세요. 현재 유명한 병원으로 ㅇㅅㅅㅇㅌ 만 파고 있고 지방사람이다보니 서울병원 2,3개만 간추려서 6개월 시기 다가오면 상담 돌 생각입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대학병원가고 싶은데 대학병원에서 완전제거 하신 분들도 계시나요?

제가 우울증이 온건지 긍정적인 생각하면서 억지로 참다가도 갑자기 가슴이 저리면서 이 스트레스를 감당하기가 힘들 때가 많아집니다. 스트레스로 깊은 잠도 잘 못 자고 깨어납니다. 그나마 할 수 있는 일은 6개월 동안 여러 정보 수집하면서 궁금한 거 올리는 거네요. 꼭 6개월 뒤 제거수술 성공하고 싶네요. 주변 사람들은 이 사실을 몰라서 혹시나 저와 같은 입장이 처해계시고 이야기나, 대화로 서로 같이 이겨내고 싶은 분은 쪽지주세요. 연락하며 잠시나마 스트레스 같이 해소하고 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현뒁춴's More Posts
Cmts 8
그레이프
후기글 중에 수술 6개월 이후 기다렸다가 하신 분의 글을 본 기억이 있네요. 지금 11일차면 아직 코 모양이나 수축기 등을 얘기하기는 어려운 시기에요. 수술하고 난 직후이니 당김이나 딱딱한 느낌은 당연해요. 제가 수축기였을 때 느끼는 증상은 말 그대로 당기고 조였어요. 코가 압력을 받아서 쪼이는 듯한 느낌을 강하게 받았고 코 모양도 수시로 변해서 스트레스 많이 받았네요. 그리고 코끝이 조금 들렸어요. 겉보기에는 들린 티가 나지는 않지만요. (수술 전 사진이랑 비교라면 들린게 보입니다)
16-12-19 21:14
그레이프
비중격 특히 지지대의 경우는 완전하게 제거를 해주는 곳이 드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 번 조작을 하면 원래대로 돌려놓기가 힘들기도 하고 일단은 그냥 코수술에 비해서는 돈이 안되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성형외과는 많고 대학병원들도 있느니 꾸준하게 알아보고 상담 다니면서 제거수술을 해줄 병원을 찾아야겠지요. 제거수술 상담을 가는데 재수술을 권하는 병원도 있으니까요.
16-12-19 21:16
그레이프
코끝 연골 제거 수술의 경우에는, 수술 후에 코 모양을 장담하기가 어려워요. 수술을 해봐야 안다가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후기글을 보면 성형전 코와 성형후의 코의 중간이라고 표현합니다. 제 생각도 비슷하구요. 다만 드물게 구축이 오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만약 대학병원에서 제거수술을 생각하신다면 시간 되시는 대로 상담 가시는 걸 추천해요. 대학병원의 경우에 수술 스케줄 잡기가 어려워요. ㅂㄹㅁ의 경우에 6개월 이상도 기다리는 걸로 압니다.
16-12-19 21:19
그레이프
저도 코 수술이 실패하고 제거수술을 해본 경험자라, 지금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인지 불안할 심정이실지 이해가 갑니다. 그 시기에는 누가 어떤 말을 해도 귀에 들어오지 않아요. 저만 해도 제거수술을 받고 1년이 넘었는데도 거울 보면 여전히 스트레스 받습니다. 코 모양을 생각하기보다는 최대한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바쁘게 사세요. 그리고 내년에는 분명 수술이 성공할거다 긍정적으로만 생각하시구요.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코수술만 생각할수록 정신적으로 힘들어요.
16-12-19 21:22
현뒁춴
Writer
[@그레이프] 그레이프님 답변감사합니다. 이제 3번째 수술을 위한 상담이 내일 있는데요. 내일 완전제거가 가능하다면 수술날짜 바로 잡고 올 생각입니다. 저도 다른 곳에 신경을 많이 쓰려고 하는데 하루에도 수십 번 왔다갔다 하는게 사람마음이라 그런지 불안했다가 괜찮아졌다가 왔다갔다하네요. 그리고 진심으로 써주신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힘이 나네요. 성예사 분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서 저도 어서 제거하고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뿐이네요
 그리고 제 상태는 현재 비중격지지대만 남아있고 코끝비중격연골은 제거한 상태에요. 그리고 비중격연장술 코끝 부분은 제거됐고 코중간부분이 남아서 콧대중간 아래쯤에 남아있네요. 마지막으로 여쭤보고 싶은 게 있는데 구축이란게 염증구축과 지금 말씀하신 구축이 다른 상황에서 일어나는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제가 구축왔다는 후기는 본 적이 없어서 참 무섭긴하네요.
16-12-19 21:31
그레이프
[@현뒁춴] 제거수술을 하고나서 구축이 오는 경우가 드물게 있어요. 염증 없이도 구축이 일어날 수 있다 라고 하네요. 그래서 코성형이 위험하고 무서운거다 라고 생각되요. 제거수술을 해도 안심할 수가 없으니까요. 저는 코 안에 약간의 연골인지 알로덤인지가 동그랗게 남아있는 듯해요. 겉보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카메라로 찍어보면 티가 나서요. 지금 당장은 문제가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 더 비춰보이고 혹은 부작용이 생길까 걱정되서 수술을 생각하고 있어요. 6개월 뒤의 수술 날짜를 미리 정하시려는 건가요?
16-12-19 23:24
현뒁춴
Writer
[@그레이프] 네 대학병원 보니까 수술날짜가 내년 중순은 족히 넘어야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시간 있을 때 수술 날짜 잡아놔야 좀 안심이 될 것 같더라구요. 성형외과는 양심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이런 말 올리긴 뭣하지만 이제 성형외과는 너무 무섭네요. 좀 더 체계적인 곳에서 안전하게 하고 싶어요. 코 상태가 안 좋은 걸 본인이 아는데 무작정 조기제거를 강요하고, 지금 블랙리스트 올릴 병원이 하나 있는데 저와 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어서 올려야겠어요. 그레이프님은 수술 잘 되신 줄 알았는데 재수술 생각하고 계시군요. 저는 정말 원치도 않은 수술을 단순 교정이라 생각하여 아무 생각없이 했다가 정말 이게 무슨 걱정인지, 더군다나 저는 남자라서 더 자괴감이 드네요. 저는 코 모양에 신경 전혀 안 쓰고 싶고 안에 있는 것만 다 빼면 됐는데 2번째 제거에 일부제거를 해놔서 코모양이 너무 이상해지고 이물감도 여전하네요. 이제는 몸도 마음도 지쳐서 안전하게 한 번에 제거 다 하고 모양도 예전과 얼추 비슷해지면 편하게 살고 싶어요. 가끔 코 걱정보다도 제 미련한 결정에 이 지경까지 온 제가 너무 한심스럽더라구요. 그래도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긍정적이게 생각하며 할 일하면서 시간보내고 있어요. 코모양이라도 전혀 나쁘지 않았으면 괜찮았을텐데 어정쩡하게 남겨놔서 모양도 이상한 것 같고 사람 시선에 신경써지고 대인기피증도 살짝 온 것 같아요. 이겨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레이프님도 재활동 하시겠네요. 제가 도움을 드릴게 있을지 모르겠지만, 서로 종점을 찍을 때까지 힘이 됐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죄를 지은 게 아니잖아요. 더 좋아지려고 노력할 뿐이지, 하늘이 도울거에요. 꼭 좋은 결과 이룰기를 희망할게요! 오늘 상담가는데 상담 후에 쪽지로 연락드릴게요~!
16-12-20 09:18
그레이프
[@현뒁춴] 네. 감사해요. 저는 예전에 도움받은 부분도 커서 제거수술 이후에도 틈틈이 사이트 들어왔었어요. 일반 성형외과 신뢰 안가는 부분 이해합니다. 저도 상담 다니면서도 믿어지지가 않아요. 여기서 수술한다고 과연 나아질까 이런 기분이 들기만 하네요. 현덩춴님도 좋을 결과 있길 바래요.
16-12-20 20:08
AD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