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재수술하고 맘에 너무 안들고 코 고정감이랑 압박감 장난아니여서 21일만에 울고불고 난리난리 쳐서 완전제거한 사람인데요.. 그당시 겪고있을때는 하루하루 지옥같고 시간도 너무 안가고 죽겠다 싶었는데 시간이 참 빠르네요..
1년째 경과는 언제그랬었나 싶게 코에 별 관심을 두지 않는 맘 편한 일상을 보내고 있구요. 몸이 안좋거나 과음한 다음날 욱씬거리던 코가 좀 벌게지긴해도 욱신거리지 않습니다.(벌게지는건 제거수술도 수술이라 흉진부위처럼 그런가봐요)염증걱정안들고 맘 편해져서 너무 좋아요. 이리 저리 만져도 편할정도로 뭉친 살도 많이 풀어지고 말랑말랑 합니다. (모태코도 말랑했습니다) 중년을 넘어가는 여배우들도 코 성형 다시해서 달라진 모습보면 코성형하고 변형와서 다시 한거구나 이제 보이더라구요. 완전제거1년차 만족스럽고 아주 잘 지내구요 초반 약간 올라갔던 코끝은 완전 내려왔구요 그러면서 살짝 세모콧구멍 찝힌듯한 모양도 다 동그래졌어요 제 과거글에 보면 자세히 적어놨습니다! 진짜 맘고생 심했고 성예사 들락날락하면 밤지새우던 날들이 생각나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은 제거후 약간 올라갔던 코끝이 나중에는 떨어진 사진이예요. 다들 올라간 코끝때문에 걱정 많이 하시더라구요 . 살성이 부드러워지면서 대부분이 다 내려오는듯 해요. 특히 모태코가 쳐진분들은 더욱 내려오는듯 하구요(제가 그랬습니다!) 코수술하셔서 만족하시는분들도 많겠지만 아닌경우 너무 맘에 안들고 불편하고 나중일에 걱정 많으신분들 제거결정도 정말 쉽지않더라구요..! 맘 편한게ㅜ최곱니다! 제거고민이신분들 병원상담 꼼꼼히 하셔서 편한마음 되찾으시길 바래요!!
진짜 딱 원했던 후기고 희망이에요 한달 반 넘어가는데 코끝이랑 비주가 아직 덜 내려와서 이게 더 내려올까.. 하던 중이었어요 비주도 같이 둥글어지면서 내려온 거 맞죠..??! 1년이나 흘렀지만 찾아주시고 후기도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내 미래니 생각하고 참고 버티겠습니다 감사해요
제가 했던 병원은 특히 마사지를 강조해서 마사지 열심히 했습니다. 안한다고 안말랑해지는건 아닌거 같고 좀더 유연해지는거 같아요. 제가 간 병원장님은 워낙 코 기능 자체를 강조하시는 분이신데 코는 얼굴에서 가장튀어나온만큼 충격흡수를 위해서는 유연한상태가 이상적이라고 하셨거든요. 그래서 마사지도 끝까지 강조하셨습니다. 의사마다 또 그냥 잘 아무는게 중요하다 괜히 건들지말아라 하는거 같아요. 전 통증사라지고 마사지 열심히 했습니다.
일 년 동안 잘 회복하신 거 축하드려요! 저는 내일 수술했던 병원에 조기 제거 상담받으러 가요... 무리하게 수술한 것도 아니라 남들이 보면 이 정도 변한 거 가지고 난리라 하겠지만 저는 제 이미지와 제 원래 코를 잃은 상실감이 생각보다 큰 것 같아요... 앞으로 코를 자유롭게 만지지 못하고 고정되어 어색한 모습에 적응할 자신이 없는데 조기 제거하는 게 맞겠죠? 이제 회사 면접도 다녀야 돼서 더 걱정되는데 회복하는 데는 얼마나 걸리셨나요?
모양을 만들었던 수술에 비하면 제거하고 자연스럽게 회복하는건 진짜 빨랐습니다. 맘 편히 다니기 시작한건 4개월 지나서 이고 주변사람들은 1개월 이후에도 잘 몰랐어요 관심이 없기도 하구 남코에 마스크 쓰기도 했구요 면접 하시는데에도 개인차가 있겠지만 한달차 이후면 가능하다고 생각돼요
개인이 어디에 만족을 두고사느냐에 따라 달라서 너무 어려운 문제같아요.저는 엄청난 걱정쟁이라서 염증걱정없는 전체제거가 만족감이 큰거 같습니다. 정답은 없지만 제 생각은 코 높이차가 즉 외모가 중요한 직업이고 그만큼의 댓가가 내게 되돌아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콧대높이보다 편한마음이 더나은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같은 문제로 전체 제거 고민중인 사람입니다..
저는 심리적인 요인이 너무 커서요... 제거한다고 해도 전처럼 걱정없이 살 수 있을지도 걱정이네요.. ㅠㅠ 1년 정도 지나면 코수술했을때처럼 이물감? 고정감이 사라지나요? 제거 후 따로 부작용은 없으셨나요? 너무 잘 되신 것 같아서 부러워요ㅠㅠ.. 혹시 병원 정보도 얻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