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첫수술 병원에서 제가 알고있는 바와 달리 매쉬를 사용했고, 저번달 재수술하려고 열어보니 매쉬부분 염증이 있었지만 심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수술 진행, 결국 재수술 10일차에 재수술 병원에서 조기 제거한 사람이에요.
그때 제 글의 초점은 첫수술 병원에 맞추어져있었어요. 재수술 병원에서는 판단 미스를 인정하고 재건수술까지 책임지겠다해서 아무한테도 밝히지 않았어요. 그러나 재수술 및 제거 병원도 너무 실망이네요..
재수술 병원은 요즘 화려한 코로 가장 유명함 병원중 하나예요. 절대 모를리없는 병원이고 상담예약만 1년 걸려서 대표원장님께 받았습니다. 너무 유명하고 인기있는 병원이에요
코 전체 제거 수술 한달이 지난 요즘 콧물이 노랗고 양이 너무 많고 악취가 나서 재수술 병원에 문의했지마, 오랫동안 안풀면 노폐물이 쌓여서 그럴수 있다는 대답이었어요. 굳이 뭐 별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고 너무 걱정되면 내원하라는 입장이었구요.
병원 경과는 1월에 체크할 예정이었는데 오늘 아침 코 냄새가 심해서 근처 이비인후과에 갔어요. 돌아온 대답은 콧속 솜이 오랫동안 남아있어서 거기에 고름이 찼고, 부비동염이 나타났다는 대답이었어요.
너무 허무했어요. 11월에 코 재수술을 하고 초기부터 염증이 나타났어요. 코 재수술 후 일주일차에 여러 다른 성형외과에서 제 상태를 보고서 당장 실리콘을 제거 해야한다했으나 ,집도하신 원장님은 항생제로 잡힐 정도의 염증이라고 자신을 믿으시라해서 기다렸어요. 결국 안잡혀서 10일만에 전체 조기제거했고요. 맨정신에 콧속에 솜을 넣었다 뺐다 피고임주사를 빼는 고통을 몇번씩 했어요.
그래도 제거하고 후련했습니다.
근데 제거 한달차에 또 고름이 찼고, 증상은 부비동염 원인 콧속에 솜..? 정말 황당무지하네요... 치료과정에서 소독 솜이 들어있던거같은데
이거 하나 병원에서 제대로 체크 안하고 귀가시키나요?
어떻게 그럴수가 있지????? 예사 글보니까 많이 힘들었을거같은데 그럼 더더욱 신경써서 해줬어야 했던 거 아닌가? 당장 제거해야하는거 본인이 믿으라고 해서 재수술진행했는데 결국엔 염증오고 .. 진짜 답없는 병원 너무 많다 ;; 지금은 괜찮아????? 나도 제거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입장이라 이런병원들 보면 화가 치밀어올라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