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 옴므앤팜므, 고대 구로병원, 예진, 타미 순으로 상담 받고선 제일 좋아보이는 곳에서 어제 제거 수술 받았어요.
원래 첫 수술했던 병원에서 한 달 전에 비개방으로 실리콘 제거를 했는데, 이번에 개방으로 열어보니까 실리콘 조각이 남아있었다고 하더라고요.. (불신 ㅡㅡ..원래 했던 곳 말고 다른 곳에서 비중격 제거하길 잘한거같아요)
그리고 수술 며칠전에 원래 병원에서 전화로 들은 말이, 비중격만 쓴게 아니라 매드포어도 썼다더라고요.
그전까지는 비중격만 썼다고 그러더니ㅜㅜ
암튼 그래서 열어보니 지지대랑 콧등에 매드포어가 전체적으로 있었다해서 비중격이랑 매드포어 전부 다 제거했어요..
제거 하고 나면 꺼지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으니 봐서 귀연골 사용하자하셨는데, 귀 연골 떼어네고 또 집어넣고 이러기가 너무 싫어서 그냥 혹시 살짝 꺼진다면 나중에 필러맞겠다하고 귀연골 사용은 안했어요.
ㅜㅜ오늘 치료 갔을 때, 선생님이 콧등이랑 코끝 사이가 살짝 꺼질 수도 있겠다고 하셨는데, 그 말씀 듣고나니 그냥 쌤 말 듣고 귀연골 쓸 걸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ㅜㅜㅜㅜㅜ
그리고 중요한게...제가 오늘 아침 (2일차 아침)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테이핑을 잠깐 제거해야할 일이 있어서 한 4시간 반정도 테이핑을 떼고 있었어요..
모양보려고 뗀건 아니지만 뗀 김에 거울을 봤는데..
생전 처음보는 코모양에 진짜 깜짝놀랬고 지금도 사실 좀 걱정이 돼요.
사자코처럼 생겼는데, 음.. 정면 위에서 아래로 코를 자른 느낌이라해야하나요...?
코끝은 뭉뚝하고 콧대는 아예 없어서 펑퍼짐해요. 뭣보다ㅜㅜㅜ콧대가 울퉁불퉁해요.. 세로로도 울퉁불퉁 굴곡이 있고 가로로도 균일하지가 않고 울퉁불퉁 굴곡이 있어요..ㄷㄷ
수술 전 원래 코가 크고 높았던 코라 지금 이 모양이 적응이 안되고 이대로 굳어질까봐 정말 너무 불안하기만 합니다.
암튼 병원 가니까, 피고임도 없고 지금 다시 붙여봤자 소용 없으니 그냥 테이핑 없는 채로 생활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지금 저녁돼서 보니 ... 테이핑 떼자마자 봤을 때보다 멍도 살짝 더 들었고요ㅜㅜ 아직도 울퉁불퉁해요..
붓기가 울퉁불퉁하게 있을 수도 있는건가요?
붓기 빠지면 매끈해질지 너무 궁금해요ㅜㅜㅜ
살짝 꺼지는거야 그렇다 치는데 지금 가로로도 세로로도 다 , 그냥 입체적으로 울퉁불퉁 굴곡이 있네요..
어떡하죠 ㅜㅜ너무 불안해요
피고임일 수도 있을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