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건들리지 마세요.시술이든 수술이든 하지마세요.엄청 이뻐졌다고 느낀거는 그몇년동안뿐이고 한번 문제만생기면 나머지인생은 후회일뿐이에요.재수술로 문제해결된다고 간단하게 생각하지마세요.회복기간에 겪은심리적고통에다가 다시재수술들어가는 비용도그렇고 꼭 만족스러운 효과가 나온다는 장담은 누구도 할수없어요.
저도 정말 통감합니다.. 코는 진짜 너무 컴플렉스 있는 코 아닌 이상은.. 그냥 하지 않는게 나은거 같아요..
저도 서둘러 제거 해야하는데 치아치료땜에 예약도 못하고 스트레스만 엄청 받고 대기 상태인데..
수술까지 가는 과정도 지금 험난한데.. 그 이후 결과도 넘 걱정돼서 잠도 못자고...주말인데 집에서 누워만 있어요.. 고통 그자체에요 ㅠㅠ
코 기능적으로는 문제 없으시죠? 일단 그렇다면 그 부분에서 다행이라고 안도하시고..
지금 수축기 흉살 때문에 더 도드라져 보일 수도 있으니까 조금 기다려 보아요..
결국 부드럽게 풀리셔서 좋아지실거라 믿어요..힘내요 우리 ㅠㅠ
응원해줘서 고마워요.저도 낳을거라고 생각을해야 살것같애요.ㅠㅠ진짜 정신병걸릴것같애요ㅠ저는 첫제거수술후 비중격이 좀 휘여졌어요.실만 깨긋하게 제거만 하면 그정도는 감안할수있다고생각했는데 실은 그대로 남아있어서 튀나올라고하는 상태였어요.그래서 2차제거수술받아서 짝짝이 됬고 병원쪽에서는 당연 히 비붕격안건들렸다고 하고 이번 콧구멍 짝짝이도 연골건들리는 일은 절대 없다고하셨어요.제거수술도 이런저런 부작용이 있는지 몰랐죠ㅠㅠ콧구멍때문에 또 코수술해서 더 망가질수있는 확률만 생각만하면 미칠것 같아요.짝짝이 이대로 살수도 없고
[@icova] 도박수술맞아요.아무리 수술잘하는 의사도 실패사례가있고 그당시 운 좋게 성공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비침 염증 괴사가 생기는 확률이 높아요. 제가알기로는 코에 보형물 넣어서한수술은 죽을대까지 가지고 살수있는 사람은 없는것같애요.저도 미간이 낮아서 필러 맞았는데 필러는 20%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6년지나도 그냥 남아있어 .코 절대 하지마세요.6~8년 엄청 예쁘게잘됬다고 생각하고 지냈는데 지금은 죽고싶을만큼 후화하고있어요!
[@O리] 전 실밥제거후일주일뒤에 비대칭이생겨서 하루에3번정도 70도 온수에 젖힌 물티슈로 콧구멍쪽을 찜질하고 식으면 다시온수로 젖혀요. 4~5번하면 코가 조금부드러워져요.콧구멍을 밑으로 땡길려면 엄지손가락이 못들어가서 대신으로 면봉하고 식지손가락으로 아프지안토록 15초 땡기고 멈추고 다시 땡겨요,5번정도하고 끝나면 리테이너 끼고 일강생활하면되요.이런식으로 전 하루에 3번하고있어요.밤에 잘때도 리테이너 끼는것이 아마 제일 힘들거예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