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 병원선택 고민
통증으로 인한 비중격 연장술 제거 하려고 하는데 병원 선택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ㅠ 현재 두 병원 다녀온 상태입니다.
첫 번째로 간 병원은 제거로 유명한 홍대쪽 성형외과였습니다!
상담했을 때 코 확인하시고는 제 코의 문제 상황을 정말 잘 파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우선 비중격 연장술 되어있는 것 제거하고, 지지대로 변경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안장코가 살짝 생겼으니 귀연골로 커버하기로 했습니다. 또 비중격이 휘어있는 부분을 교정하기 위해 비중격 성형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수면마취) 또 모양 측면에서도 따로 말씀드렸던 부분이 아닌데도 비순각이 너무 넓은 것 같아 교정하는게 좋겠다고 먼저 말씀해주셨는데, 이것도 매우 교정하고 싶었던 부분이었기 때문에 바로 알아봐주셔서 마음이 끌렸습니다. 사실 손품만 팔았을 때는 두 번째로 간 병원에서 하고싶다고 거의 정하고, 일단 상담만 가본거였는데 정말 상세히 봐주셔서 마음이 많이 끌렸습니다.
두 번째로 간 병원은 신사역 근처에 정말 유명한 이비인후과 선생님이 계시는 병원이었습니다.
선생님이 하시는 블로그 보면서, 여기에 내 코를 맡기고싶다고 생각했는데 상담 시 제 코를 진찰해주시기 보다는 “내가 어떻게 해주길 원하냐” 라고만 들었습니다. 원하는 바를 말씀드리긴 했지만, 저는 전문가 선생님의 의견이 궁금하기도 했었기 때문에 이런 면에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 병원에서는 휘어있는 비중격 성형술은 진행하지 않고 비중격 연장술 제거 (코 끝 연골이 약해져있으면 지지대 세울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 살짝 생긴 안장코에 귀연골 넣기 로 수술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신마취) 모양 측면에서는 어떻게 될거라고 따로 들은 바가 없어서 재상담 가서 물어볼 예정입니다.
사실 두 번째 병원의 선생님이 대학병원 출신이시고 이비인후과에서 엄청 유명하신 분이어서, 또 병원 체계가 완전 확실히 잡혀있어서 이 곳에서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들면서도, 첫 번째 병원이 제가 먼저 말하지도 않았던 미용적인 부분도 캐치해주시기도 하고 진료도 너무 잘 봐주셨어서 둘 중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ㅠㅠ
여러분은 어떤 병원 선택하실 것 같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