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오전에 가입하고, 10시부터 11시 반정도? 까지 성형외과 상담 받은 후 글 올립니다.
방문한 병원은 강남역 오페라 성형외과구요
방문 목적은 비중격만곡증 재수술건이었습니다.
동기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서 코로나 검사를 했었는데...면봉을 비강까지 깊이 쑤셔대서...비중격에 염증이 찼다는 이비인후과 선생님의 말씀 + 큰병원가서 CT찍어봐라, 째고 고름을 빼야할수도 있다는 무서운 말씀까지...
ㅎㅎ
아놔. 상담해주시는 김현주 원장님도 황당하셨는지, '그렇게 깊이 찌르시기도 쉽지 않으셨을텐데 ㅎㅎ' 하며 상담해주셨습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고, 본격적으로 코 관련 내용 상담 들어갔어요.
기존에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받아서 연골이 없는 상태였는데, 면봉으로 인한 염증때문에 성형을 목적으로 한 수술은 하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염증치료에 먼저 중점을 두고, 다 낫고 나서도 많은 시일이 경과한 후에 내원을 하는 것이 맞아보인다고 하시더라구요.
CT결과를 보니 심하게 염증이 있는 정도가 아닌걸로 보아 지금 복용중인 약이 잘 받는 것 같으니 약 마저 먹고 경과보는게 낫겠다. 하지만 성형은 아주아주 나중에 하자. 염증이 있을땐 연골이 녹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성형외과가면 무조건 반강제로 수술날짜 예약잡고 한다는 말을 봤었는데, 이렇게 정직하게 말씀해주시니까 신뢰도가 올라갔습니다.
암튼 코 성형은 당장은 힘들겠지만, 다 나은 후엔 여기를 제 1순위 후보로 고려해볼 것같아요.
ps. 상담해주신 원장님이 3월까지 일하시고, 잠시 휴가가신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