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거한지 4주차 됐는데 비주가 처음에는 잘 있다가 지금은 완전 모양이 이상해요. 모태코보다 안으로 많이 말려들어갔는데, 이게 수축기인가요? 아니면 계속 이 모양인건가요?
2. 전 돼지코 안되고 코끝 딱딱한게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제거했는데 지금 만져보면 여전히 딱딱하고 뭐가 있는거처럼 만져지고 돼지코도 안됩니다. 왜그러는 걸까요?
수술은 전에 복코수술로 비중격으로 코끝 올리고 비주도 내렸었어요.
수축기인가요? 시간이 해결해주는걸까요?ㅠㅠ
1,2번이 현재고 3,4번이 제거수술후 1주차였을때에요..
지금 이모양이 안바뀐다면 모태코보다 비주가 더 들어가는건데.. 원래 이런가요 ㅠ
코가 전체적으로 많이 들린 경우도 봤어도 비주 절개선이 저렇게 쑥 들어가는 케이스는 보지 못해서 확답을 못드리겠네요...
일단 비주가 들어가셨다시는 분을 사진으론 보지 못했지만 들은적 있는데 그 분은 어느정도 다시 나오셧다고 들었어요.
혹시 어디서 제거하셨나요? 제가 삼대장 중 한 곳인가요?
삼대장 중 유독 한 곳이 비주문제가 많긴해서...
[@goodluck2] 코노피 이비인후과인데 기능수술도 같이 하신건가요? 지금이 코 딱딱할 때이긴한데 한 번 전체제거한게 확실한지도 여쭈어보시고 비주문제도 확실히 여쭤보세요. 말씀만 들으면 일단 조작은 심하지 않은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이비인후과를 많이 불신해서요.
[@꽃길가득] 전체제거를 강조했던터라 실밥풀때 여쭤봤는데 다 하셨다고 하긴 하셨어요. 기능수술이라함은 비중격만곡증이런거 말씁하시는지요. 비중격만곡증 수술도 같이 들어가서 보험처리 하고 그랬습니다. 기록지 떼달라고 할까요. 근데 수술용어를 몰라서 못알아볼듯하네요. 이래저래 제거는 가볍게 생각했어서 지금 조금 후회되네요
[@goodluck2] 솔직히 의심하면 끝이 없어서... 제거를 다 했다면 그렇다고 믿어야겠죠..
기능은 비중격만곡만 하시고 미용적인 부분은 글에서 언급하신것만 했다면 솔직히 상대적으로 조작이 적은편이시라고 생각해요.
근데 비주가 퇴축되는 건 흔치 않은 케이스라... 이 부분은 제가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비주퇴축은 본인의 살성, 의사의 실력 등이 크게 적용되기도 하고요..
음.. 근데 코노피 자체에 대한 신뢰가 전 일단 낮아서 그래도 일단 상담받으시고 부족하다 싶으시면 타병원가서 추가상담해보세요.
[@테리발바닥] 이비인후과라는 점이 더 큽니다.
추가로 거기서 수술하신 분을 한 분 아는데, 수술끝나고나서 사전에 없던 기능수술을 하나 더 추가로 하시고는 무료로 해줬다며 선심쓰듯 말했다는 점도 걸리고요.
이비인후과는 멋대로 기능수술이나 추가 조작을 많이 하는 느낌이라 좀 꺼려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비인후과에 개인적인 감정도 있고요.
비주내렸던 걸 완전 제거하는 바람에 비주말림 등이 유발된 거 같고요, 수축기 또한 오는 시기라서 2~3개월 정도 갈거에요. 수축기 끝나면 조금 나아지지만 비주 말림 함몰은 아주 약간 개선되는 정도에요. 코 딱딱한 건 제거해도 안에 상처들이 아물면서 딱딱해지는데 이게 풀어지려면 적어도 6개월이상 걸려요. 서서히 풀어집니다. 상당히 어려운 코에서 수술하셨다가 제거하신 거 같은데 지금 시기가 가장 인생에서 힘들시기이실 거에요. 저도 그랬고요. 저는 나중에 재수술 하긴 했지만... 코 비주함몰은 재수술해서 내리는 수밖에 없어요. 모양이 풀어지든 재수술을 계획하시든 어차피 반년은 걸리시니까 반년동안 긍정적 생각하시고 잘 이겨내시기를 빌어요. 저도 그랬고요. 제거 게시판에 댓글 많이 남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