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비중격지지대+귀연골)로 수술 후 숨쉬는게 불편해요
누우면 왼쪽코가 아예 막혀서 숨을 못 쉬어요ㅜㅜ
연골 비침도 너무 심하구요..
제거로 병원 상담 받으니 비중격만곡증이라던군요
저는 만곡증 교정받으면서 코끝제거를 하고싶은데 재수술을 권하시네요!
혹시 비중격만곡증 수술받으시면서 코제거만 하신 분계신가요?
그런 케이스를 본 적은 없지만, ㅅㅅㅇ 원장님 블로그 보시면 그렇게 수술한 케이스에 대해 설명한 글이 있어요.
제거하는 과정에서 제거한 연골로 휘어버린 비중격을 바로 잡아주는건데, '부목법'이라고 하거든요.
근데 이게 문제는 연골 휜건 앞부분만 잡아줄 수 있고, 뒷부분은 안되는걸로??알아요. 이건 직접 상담을 받아보셔야 할듯요.. 가능할지도.. 제거한걸로 펼침이식같은거 하면 될 듯..
근데 제거한 연골은 첫수에서 뭐 연골 자르고 빻고 어떻게 사용했는지를 모르잖아요. 그래서 경우에 따라 재사용이 불가능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엔 오히려 연골을 추가로 채취해야 하는거죠. 근데 이미 저희는 수술까지 받았고, 님도 보니 비중격 채취한 것 같은데 또 채취하다가 과채취로 코가 무너질 수도 있으니, 이왕이면 연골 재사용이 낫잖아요. 그렇다고 제거하려는 마당에 개딱딱한 늑을 가져다 쓸 수도 없고요.
무튼간 말이 길었는데요.
결론은, 그렇게 가능은 한데 님이 제거하게 될 연골의 상태와 그 외 기타 요인들의 영향에 따라 가능 불가능의 여부나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 상담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음.. 그리고 님이 비중격 만곡증이 진짜 정말 심하다면 재수술이 맞을 수도 있어요. 일단 삼대장 가보시는게 나을 듯요.
저는 비중격만곡증 수술하면서 코끝을 세운 케이스 인데, 코수술과 비중격만곡증을 같이해야 좋다고 해서 했는데 1년지나니까 비중격 끝이 휘었어요 ㅠ, 비중격만곡증을 수술하면 코끝제거도 쉽게 할 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ㅅㅍㅅ이비인후과라고 비중격만곡증 전문인데 저는 여기서 했습니다. 만곡증만 수술할걸 괜히 코끝을 세웠나 후회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