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구싶다] 저는 4년이요~ 갑자기 최근부터 약간씩 찌릿한느낌이나고 연골이 한쪽에 좀더 비치더라구요. 막 티나는건아니지만 염증걱정이 너무 많이나서 빼고싶어요ㅜㅜ 근데 낮아지고 못나지는데 코까지 더 딱딱해지는게 어울해서 걍 다 빼버리고싶어요. 나중에 비중격도 또 문제될꺼같구요.. 예전코도 낮고 퍼진코라서 지지대까지 제거하고 후회할지 가늠이안되네요.
[@울구싶다] 울고싶다님, 비중격이 남아있다고 무조건 부작용이 올 수 있다는 아니라서, 다만 이물감이 확실하게 남아있고 추후에 부작용이 올 가능성이 있겠지요. 또 비중격연골 지지대를 두고 콧대 보형물만 제거할 시에는 코끝만 높아서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일도 간혹 있어요. 제거를 꺼리는 이유는 그만큼 코끝 지지대 제거 수술이 어렵고 까다로우니 귀찮은 거지요. (의사 입장에서는 돈 되는 성형이 제거보다 좋구요) 전 제거 후 코끝 80퍼 이상 돌아왔구요. 짧은 코라면 신중하게 제거 결정하고 재수술 전문병원 쪽으로 알아보심이 좋을 듯 해요.
[@수수께끼] 모양적으로 문제나 염증도 없는데 제거 왜 하냐고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빼고나서 몇년 뒤에 다시 재수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오는 경우도 봤다면서요.. 모양적으로 나쁘지않고 다 제거하면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보장도 없고 모양 이상해질거라고 빼지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전 콧대만 빼서 콧대는 낮은데 코끝만 올라간 형태라 일단 6개월-1년 보고 나중에 다 빼는게 나을 것 같아요..ㅜㅜ 성급히 못빼겠네요..
[@뾰부부] 저랑 진짜 완전 똑같은 얘기 들으셨네요ㅜㅜ 지금 비중격 여전히 딱딱하시죠? 워낙에 낮고 뭉툭했던코였던지라 제거하면 진짜 코가 없어질까봐 걱정되서... 그리고 저도 4년차라 지지대제거하면 들릴꺼같기도해요. 그런데 님처럼 나중에 또 수술하고싶어질까봐 완전제거 포기 못하겠네요. 세번째 수술은 더더욱 조심하시긴 하셔야겠어요ㅜㅜ 지금 붓기일수도 있으시지않을까요?
저 완전제거 원했으나 지금 못해준다고.. 6개월뒤에하라고해서
코끝에 비중격 뺐고, 비중격지지대는 제거 안하고 좀 잘라냈어요. 이게 낮춘건가? 원래는 코끝과 비주 전체 다 딱딱했는데 빼고 나니 코끝은 물렁하고, 비주는 인중부터 콧구멍까지는 딱딱하고 콧구멍위부터 코끝까지는 물렁하네요. 지지대 어디를 잘라냈다는건지ㅠ
높이가 너무 스트레스여서 이물감은 생각도 못해봤네요.
일단 한달안에 두번 수술한거라ㅜ 안이상하면 그냥 살고 이상하다면 여름 되었을때 지지대도 제거하려구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