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나면서 성형을 했던 산삼들이 나이를 먹다보니 실리콘이나 다른 보형물들이 문제가 되기 시작한 거 아닐까요?
제거전문 생기면서 심리적인 문제등과 같은 이유로 조기제거 알아보시는 분들도 생기기 시작한거구요.
또, 제거전문이 있는데 굳이 수술했던 병원을 선택하진 않을 것 같아요.
제거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있는의사들도 있고
적어도 제거를하고 연골을 원래 위치에 배치시키는것도 재수술에 준하는 작업이라 기존병원에서 제거해도 여기까지 제대로 안하는경우도 많고 전체제거 안하고 햇다는경우도 많아서요
그리고 뭐든 많이 하는게 늘겟져 ㅎㅎ....재수술 비용보다는 싸기두 하구요
코수술이 성형수술중에 제일 위험하다고 하잖아요 그게 사망, 뭐 이런것보단 부작용 가능성, 재수술 가능성이 제일 커서 그런거같아요.
연골조직이란 게 참 예상이 어렵다 싶기도 하고... 뭐 여튼 그만큼 재수술, 제거 사례가 많다는 소리고 그에 따라 전문병원도 차츰 생긴듯요.
처음 수술 받았던 병원에서 제거 안하는 이유는 일단.. 그 병원에 대한 신뢰가 떨어져서..
다시 코를 맡기기 싫은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요. 이게 가장 큰 이유같고..
저는 제거전문병원에서 수술받은 이유가... 저와 비슷한 모양의 코, 비슷한 수술케이스를 많이 집도한 의사에게 수술 받는것이
당연히 수술결과도 쉽게 예측하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클거라 생각했거든요.
엄연히 그냥 코수술과 제거수술은 각기 다른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보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개원하시기 전부터 일반 성형외과가 아닌 이물질 제거쪽 병원에서 일하시다가 개인으로 개원하신걸로 알고있는데, 아무래도 일반수술,재수술,제거랑은 비슷해보여도 느낌이 워낙달라서..그방면 쪽으로 많이 하는사람한테 받는게 좋으니 자연스레 입소문퍼지고 홍보효과도 있어서 뜨는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