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전체제거 준비하고 있어요
6년전에 재수술했고 구축이나 염증은 아니고
기증늑 딱딱하고 불편한 느낌이 너무 싫고
수술한티 나는게 이제 너무 싫어요
못나도 자연스럽고 싶어서 제거할려고 하는데
이전 수술한 병원 상담했는데 마취비만 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거 후기글 보면 제거 비용이 상당한데
왜 다른병원에가서 하는지 궁금해요
상담한 의사선생님은 전체제거하는게
쉬운건 아니지만 어려운케이스도 아니라고 하셨거든요
돈이 들어도 제거전문에서 하는거랑 아닌데서 하는거랑 결과물이 차이가 나서일껄요.제거 경험이 많아서 그런지 좀 더 안전하고 좀더 보기에 나아보이는것 같아요. 그러기에 200~300정도는 감수하는것같구요. 혹여라도 망치면 그 다음 수술은 더 많은돈을 지불하고도 더 어려울수도있구요.
제거는 성형외과 의사라면 다 할 수 있는 수술인데...
제거를 안 해준다고 하네요.
코 제거하면 코가 원래대로 돌아가지도 않고 이상하게 된다고 ..
책임 질 일을 안하는 거죠.
그래서 큰 돈 내고 제거병원 가는거예요.
수술해준 의사를 못 믿어서 제거병원 찾는 경우도 있고요.
제 생각도 대부분 수술한 병원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졌으니 다른데서 받으려고 하는거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제거 자체가 어려운게 아니라고 저도 듣긴 했는데 꼼꼼하고 섬세한 손기술 이런게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거도 잘못하면 구축오고 부작용 올 수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근데 수술한 병원에 대한 믿음이 있으면 마취비만 내고 거기서 수술해도 괜찮을거 같긴 해요 하지만 전... 제거로 유명한 병원 알아보려구요ㅜ
첫번째는 수술해준 원장이 양심적인 사람이면 열심히 해주겠지만 아니라면 마취비만 받고 첫수술할때랑 비슷하게 노력을 쏟아야 하는데 그걸 열심히 해줄지가 의문.. 두번째 대부분 제거하는 사람들은 첫수술을 실패하거나, 탐탁치 않아하는데 그 결과를 만든 사람한테 또 눕는건 자살행위..또 제거병원이란건 사실 없지만 제거를 많이 하면서 생기는 노하우는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재수술하고 제거는 다른거 같아요. 재수술은 어쨋든 제거하고 다른연골을 댄 상태로 모양을 잡는 사람들이고, 제거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기존 날개연골을 통해 최대한 복원작업을 하는건데, 그걸 많이 해본사람과 몇번 해본적 없는 사람실력은 차이가 난다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