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ㅅㅇ ㅍㄹㅁ 상담 후 ㅅㅅㅇ에 2주뒤 수술을 잡아놨습니다. 비개방 비중격은 두고 피막 제거 안하고 코끝 연골 재배치 밑 묶기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9년전 처음 코성형을 하고 사실 예전 모태코를 가졌을 때 모습이 기억나지 않아요..
ㅍㄹㅁ에서 실리콘이 높아 상실감이 클 것이라고 일때문에 개방은 안된다 하니 일단 실리콘 빼고 나중에 개방으로 전체제거 하거나 차라리 실리콘빼고 매가덤을 넣자고 하셨는데
마음이 무겁습니다..
사실 지금도 비치는 연골모습도 점점 더 커지는 거 같고 실리콘이랑 코끝 경계가 너무 도드라지고 피부가 너무 얇아져서 저녁에 붓기가 빠지고 화장을 지우면 수술 경계가 다 드러납니다. 요즘엔 코가 땡기는 것 같고 간지러운것 같고 아픈것 같이 느껴져서 얼른 제거하자 그게 답이다. 생각하다가도 변할 모습이 너무 낯설게 느껴질 거 같고 이전 병원에서 어떻게 수술했을지는 열어보기 전엔 모르니까 콧대가 많이 갈리진 않았을지 제거후 모습이 어떻게 될지 너무 무섭습니다.
재수술을 하자니 이렇게 얇아진 피부가 견뎌줄까 싶다가 못생겨질 얼굴을 내가 못견디면 어떡하지 하루에도 수십번은 오락가락 하는 것 같아요
이런 온라인에 글을 남겨보고 익명의 누군가에게 위로를 받고 도움이 되어주고 싶은건 이곳이 처음이었어요..
습관처럼 성예사를 들어오곤 하는데
제거하신 분들 혹은 높은 실리콘을 넣으셨다가 빼신분들 혹시 제거후에 어떤 마음이신지 공유가 가능하다면 부탁드려요..
모두들 다 안전하게 원하는 모습으로 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