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건강정보] 코로나19 위중증 6차 대유행 이후 최다…다음주부터 중증 병상 관리 강화

로나종결
Date 22.08.26 16:49:44 View 77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수가 600명에 육박하며 6차 재유행이 시작된 이후 최다를 기록했다. 방역 당국은 위중증 환자 수 급증에 대비해 중증병상 효율화를 위한 재원 적정성 평가를 강화할 예정이다.

26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수는 575명으로 올 4월 26일 613명을 기록한 이후 122일 만에 가장 많았다. 특히 위중증 환자는 이달 24일부터 사흘 연속 500명 대를 넘어서며 지난달 초 100명도 안됐던 6차 재유행 초기와 달리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날 신규 확진자 수는 10만 1140명으로 금요일 기준 4주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지만, 위중증 환자 수가 2~3주 후행하기 때문에 당분간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김성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총괄조정관도 “중환자 수가 향후 2~3주 동안 증가하는 상황에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역 당국은 병상 운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중증병상 재원적정성 평가를 29일부터 강화한다. 중증병상에 재원 중인 환자에 대한 평가를 현행 주 4회(월·수·금·토)에서 1일 1회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중환자의학회의 중증병상 입실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부적합한 환자의 퇴실 이행 기한도 현행 2일에서 1일로 단축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재원 기준에 맞지 않는 환자의 재실 기간이 최대 이틀 정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전날 오후 5시 기준 위중증 병상 가동률은 45.3%로 직전일(45.8%)보다 0.5%포인트 내려왔다. 준중증 병상 가동률은 57.3%로 직전일보다 0.8%포인트 떨어졌고, 중등증 병상 가동률은 43.0%로 0.4%포인트 상승했다. 이날 0시 기준 재택치료자는 65만542명이다.

정부는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에 대비한 특별 방역 대책 마련에도 착수했다. 연휴 기간 검사 수가 감소하며 미확진 감염자 등에 따른 감염 확산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김 제2총괄조정관은 “지방자치단체 및 의료계와의 협의를 거쳐 ‘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의료대응 대책’을 수립해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092209?sid=103

Cmts 0
AD
D-Day Plastic Surgery Clinic
hospital info
CCTV
Anesthesiology
4.3
Evaluation160
코성형
콧볼축소
코끝성형
쌍커풀
트임
5.0
디데이 추성철 원장님하네 복코 수술 받았어요 . 정면에서 봤을때 옆으로 퍼진 느낌을 확실하게 잡고 싶었는데 원장님께 복코수술받고 코가 얄쌍해지고 전체적으로 코때문에 둔해보이던 얼굴이 세련되보이는 느낌도 들어서 매우 만족중이에요 . 비용도 다른 병원들에 비해 합리적이었고 원장님이 제 의견 최대한 반영해서 잘 개선해주시는 편이라 좋았어요 . 알아볼떄 자가늑으로만 하는게 좋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휘어짐과 같은 부작용이 우려되어 말씀드렸더니 비중격기증늑을 통해 충분히 예방가능하다고 하여 콧대는 보형물 코끝은 비중격기증늑으로해서 진행했어요. 수술은 잘됐고 무엇보다 경과체크 자주해주시고 병원직원분들이 수술후에도 친절하게 신경을 잘 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4.6
코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재수술이 높은거 같아서 알아볼때 정말 많이 신중하게 본거 같아요 . 그렇게 해서 디데이에 상담을 갔고 개인병원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원장님께서 정말 저 한명한테 집중하고 신경을 많이 써준다는게 느껴졌어요 . 코수술시 사용해야하는 재료도 어떤걸로 해야할지, 모양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 갈등이 많았는데 추성철원장님께서 제가 원하는 느낌에 맞춰 코디자인부터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게 좋을지 꼼꼼히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도 쉽게 할 수 있어 좋았어요 . 그렇게해서 비중격에 귀연골로 수술받았고 개선하고 싶었던 부분 개선도 하고 자연스럽게 코가 자리를 잘 잡아서 마음에 들어요 ~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