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건강정보]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인해 쌓인 피로

Date 22.07.18 14:07:41 View 73

현대 생활은 눈에 친절하지 않다.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 주변에 있는 디지털 기기들은 눈의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청색광을 방출한다. 미세한 작업에 오래 집중하는 것도 시야를 흐릿하게 만들고 빛에 민감하거나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컴퓨터든 아니든 눈을 집중적으로 사용한 뒤에는 피로감에 시달릴 수 있다. 미국 과학미디어 ‘사이테크데일리’에서 눈을 쉬게 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을 소개했다.


1. 눈을 잠시 감는다
눈을 편안하게 하는 간단한 방법은 빛을 차단하는 것. 눈이 피로할 때는 앉거나 누운 자세로 몇 분 동안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한다. 차분한 호흡이 얼굴의 근육을 풀어주고 눈을 감으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2. 손바닥으로 안구를 감싼다
눈을 따뜻한 손으로 감싸주면 시신경이 안정되는 동시에 빛도 차단할 수 있다. 우선, 편안하게 앉아서 손바닥을 비빈 뒤 손을 따뜻하게 만든다. 따뜻한 손바닥을 안구를 감싸준다. 손가락은 이마 쪽, 손바닥 아랫부분은 광대뼈 쪽에 놓여야 한다.

3. 온찜질 또는 냉찜질
시원하거나 따뜻한 찜질로 눈 근육을 이완하고 긴장을 줄일 수도 있다. 깨끗한 천이나 수건을 차가운 물이나 따뜻한 물에 적신 뒤 몇 분 동안 눈 위에 올린다. 온기는 진정 효과를, 냉기는 염증과 눈의 붓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4. 청색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디지털 기기의 빛을 막기 위해 청색광 차단 안경을 사용할 수 있다. 아니면 화면 설정을 조정해 화면 밝기, 조도 수준을 바꿀 수도 있다. 눈의 피로를 줄이는 좋은 방법은 스크린 타임을 줄이는 것이다.

5. 20-20-20 규칙을 사용한다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20-20-20 규칙을 기억한다. 20분간 스크린 타임을 한 뒤 20초 동안 20피트(약 610cm) 가량 떨어진 곳을 바라보는 것이다. 이는 눈을 편안하게 하고 휴식을 돕는다.

6. 화면(또는 의자) 조정
미국검안협회는 컴퓨터의 윗부분이 눈높이 혹은 눈보다 조금 아래쪽에 위치하도록 앉으라고 권한다. 컴퓨터 모니터는 눈에서 약 25인치(약 64cm)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kormedi.com/1409419

Cmts 0
AD
naturalistic plastic surgery
hospital info
CCTV
3.8
Evaluation1624
3.8
때는 바야흐로 2018년 겨울.. 쌍수 발품팔러 자연주의 포함 다른 성형수술 6곳 정도 상담하러 감 담당실장님이 내가 원하는 니즈파악을 정확하게 하시고 진심으로 상담하는 모습에 홀린듯이 결정함 그 때 당시에도 자연주의 병원 자체는 유명했는데 딱히 의사선생님 지정 안 하니까 그냥 상담실장님이 추천해주심 나중에 알고 보니까 들어온지 얼마 안 된 새내기였음 ㅋㅋ (지금은 다른 곳으로 간듯 ) 결론적으로 말하면 쌍커풀 짝짝이 만들고 밑트임도 오른쪽이 잘 안 돼서 실밥풀으러 갔을 때 한 번 더 밑트임 교정 받음 그리고 1년? 좀 안 돼서 오른쪽 쌍커풀 앞쪽 라인이 풀어지기 시작함 처음에는 눈이 부어서 그런가 ? 했는데 아니였음 풀린거였음 ㅋㅋ 그리고 아직도 기억에 뚜렷하게 남는게 수면마취 중간에 풀려서수술중에 의사랑 수술방 직원 대화하는거 들었는데 자기는 연자 쌓이면 ㅇㅇㄷ 대형병원 갈꺼라고 그 때는 왜 못 따졌나 싶음 암튼 첫수에 200넘은거면 호구 잡힌거였는데 수술결과도 ㅂㄹ여서 추천 안 함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