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건강정보] 트고 갈라진 입술, 촉촉하게 만드는 법 6

마이쮸
Date 21.12.03 19:09:11 View 238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입술이 트고 갈라지기 쉽다. 정도가 심한 사람은 웃기만 해도 입술이 터지며 피가 나오기도 한다.
입술은 몸의 어떤 부위보다 얇고 예민한 조직으로 덮여 있다. 햇볕이나 추위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까닭이다. 어떻게 하면 입술을 보호할 수 있을까? 미국 ‘메디컬뉴스투데이’가 정리했다.

◆ 립밤 = 입술에 수분과 각종 영양을 공급한다. 단 민트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은 피할 것. 상쾌한 느낌을 주지만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박하나 페놀 성분도 마찬가지. 반대로 세라마이드, 밀랍, 라놀린, 페트롤륨 성분은 도움이 된다.

◆ 스크럽 = 입술 표면이 딱딱하게 말라붙은 경우, 립밤을 발라도 영양 성분이 필요한 부분에 도달하기 어렵다. 스크럽이 필요한 이유다. 설탕이나 베이킹 소다가 들어 있는 입술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 녹차 = 공장에서 만든 스크럽 제품을 쓰는 게 내키지 않는다? 그럴 땐 녹차 티백이 대안이다. 티백을 따뜻한 물에 적셔 입술에 대고 부드럽게 문지를 것. 녹차에는 카테킨 등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각질 제거에 더해 영양 공급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 오이 = 냉장고에 오이가 있다면 얇게 썰어 입술에 얹을 것. 수분이 풍부한 것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입술을 부드럽게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 꿀 = 입술이 심하게 텄을 때는 꿀을 바르는 게 좋다. 수분과 함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꿀에는 또한 항균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감염을 예방한다.

◆ 물 = 입술이 마르면 틈이 생기고 껍질이 일어난다. 손으로 뜯고 싶겠지만 절대 그래선 안 된다. 잘못하면 건강한 조직을 건드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균에 감염될 위험도 존재한다. 입술이 일어나면 손을 대는 대신 물을 마실 것. 그래야 근본 원인을 차단하고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출처 : https://kormedi.com/1368716/

Cmts 7
sdjfjas
감사합니다! 요즘 립밤 자주 발라요
21-12-05 20:51
자두팡
감사합니다! 이번 겨울은 각질없는 입술로 보내기를
21-12-09 05:13
필통연필볼펜
정보감사합니다
21-12-10 02:37
시오시오
감사합니다
21-12-14 21:01
illlililil
..
21-12-21 09:34
말랑오구
감사합니다
21-12-25 01:14
rototoro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2-11-21 12:44
AD
Hit Plastic Surgery Clinic
hospital info
CCTV
Anesthesiology
4.1
Evaluation320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이마거상
가슴축소
지방흡입
4.6
한상철 원장님 성형어플에서 남자 후기모양이 괜찮아서 갔음 광대+코 상담 받았고 CT찍고 상담 가격은 광대 300+ 코 700정도해서 1000내외 보형물교체, 기증늑, 콧날개변경, 콧볼축소, 흉살제거 등등 나옴(하나당 가격+) 원장님 시원시원하고 재수술 오답노트형태의 상담방법 좋으심. 다만 유투브 보면 콧날개 조절쪽(비익거상)을 미는 느낌인데.. 나중에 나는 비익퇴축 3형(용코 비공이 얼굴의 바깥쪽 방향)이라 콧볼축소 효과가 없고.. 콧날개는 조직문제라 건드릴 대상이 아니라고 강하게 말씀하셨던 분도 있어서 또 콧불, 콧날개는 한번하면 되돌릴수 없다니까 조금 신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광대도 상담 받았지만 애초에 윤곽을 많이하는 병원 같진 않았습니다. 실장님 예약강요 없고 카톡도 친절하셨음. 가격도 웬만하면 맞춰주시려고 했던거 같아요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