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건강정보] 뇌 건강 튼튼하게 유지하는 방법 4

이밤
Date 21.04.08 18:08:04 View 187

나이 들어서도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몸과 함께 뇌도 늙는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개입하면 뇌 능력의 감퇴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더가디언닷컴’이 소개한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생활습관을 알아본다.

1. 건강 식단

중년의 비만은 노년의 치매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건강한 식사다.

당뇨 위험을 높이는 칩이나 비스킷, 가공식품을 피하고,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생선과 견과류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항산화성분의 보고인 과일과 채소도 충분히 먹어야 한다. 카페인도 적당한 양이라면 두뇌 건강에 좋다.

2. 신체활동

치매를 예방하는 데는 매일 20분씩 걷기 운동만으로도 충분하다. 운동은 뇌 세포를 자극해 가지를 치게 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게 만드는 단백질을 생성한다. 즉, 운동은 두뇌를 크게 만드는데, 두뇌는 클수록 좋다.

3. 뇌 활성화

게임을 하고 모임에 나가고 여행을 하는 것 모두 뇌 세포를 활기차게 만든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모임을 갖거나 여행하기가 힘든 상황.

이럴 때는 책을 읽거나 컴퓨터게임 등을 통해 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매달려 사는 것은 위험하지만 어떤 게임들은 멀티태스킹 능력,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을 진작하는데 기여한다. 이 과정에서 신경 회로도 활성화된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뇌의 기억 중추를 쪼그라들게 만든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일시적으로 기억을 손상시키기까지 한다. 명상이나 요가 등이 기분을 다스리고, 기억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명상은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염색체의 말단에 붙어 있는 텔로미어는 염색체가 파괴되지 않도록 지키는 역할을 하는데 노화할수록 길이가 점점 짧아진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기여한다.



출처 : http://kormedi.com/1337296/

Cmts 0
AD
Grace O&Young Plastic Surgery
hospital info
CCTV
Anesthesiology
3.7
Evaluation184
코성형
쌍커풀
지방이식
가슴확대
실리프팅
4.4
5.0
가슴이 작은 게 평소 콤플렉스여서 그레이스오앤영에서 수술 결심했습니다! 몸무게 45kg 가슴사이즈 70a 멘토엑스트라스무스 380cc 흉통 좁고 약간 새가슴인 편 최문섭원장님 굉장히 가슴에 대해 전문적이고, 프라이드가 높아보이셨어요.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다소 츤데레 스타일이지만 ㅋㅋ 너무 무겁지 않은 분위기로 싱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 다른 병원에서는 사이즈 제한이 많은 걸로 아는데 환자의 니즈대로 해주시려 하는 스타일이셨어요. 실장님도 친절하셨고, 차근차근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짧게 상담해주시는 곳도 많은데 촉박하게 상담하지 않은 부분이 좋았어요! 수술 예약 압박도 없었고, 상담 끝난 후에도 카톡으로 궁금한 점 모두 알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수술 다음날 진통제 먹으니 통증이 많이 없었어요. 다만 누웠다 일어날 때 4일차까지 많이 아팠고, 5일차부터 찌릿찌릿한 감각 있었소, 근육이 수축?하는지 근육경련하듯이 혼자 막 움직였어요 ㅠㅠ 근데 팔 가동성도 많이 좋아졌고, 6일차 되니 아프지 않았어요! 운동을 못해서 살이 더 쪘는데도 날씬해보이고, 지금은 팔 드는 건 아무렇지 않게 가능해요~~ 이제 i골도 생기고 가슴도 볼륨있게 커져서 만족합니당~~^_^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