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의학뉴스] “조명에도 괴로워해”…故 박지선이 앓던 ‘햇빛 알레르기’란?

그리움
Date 20.11.09 18:45:22 View 175

개그우먼 박지선(36)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큰 충격을 안긴 가운데 고인이 생전 햇빛 알레르기에 시달렸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햇빛 알레르기는 태양광선의 영향에 유전적인 대사이상, 일부 항생제나 진통제 성분, 소독약,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된 화학물질, 기존의 피부염 등이 작용해 가려움, 두드러기 등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심할 경우 일광화상처럼 광독성 반응이 생기기도 하며, 진물이 나는 습진이 나타나기도 한다. 가려움에 긁다가 출혈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2차적인 상처가 생기면 감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고인은 학창시절부터 햇빛 알레르기를 포함한 피부질환으로 고통 받았다고 전해졌다. 방송에 화장기 없는 모습으로 출연한 것도 화장품에 민감한 피부 때문이었다. 야외 촬영은 물론 무대에서 비추는 조명에도 상당히 괴로워했던 고인은 최근에도 치료에 매진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지선은 지난 2일 오후 1시44분께 서울시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됐다. 박지선의 부친이 아내와 딸이 연락이 되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겨 신고했고, 경찰이 출동해 이들이 발견했을 땐 이미 숨을 거둔 상태였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kormedi.com/1326731/

Cmts 0
AD
Cookie Plastic Surgery
hospital info
CCTV
3.7
Evaluation459
쌍커풀
안면윤곽
사각턱
광대
브이라인
4.0
어플에서 후기 보면서 라인이 너무 예뻐서 꼭 상담 받아보고 싶었던 병원임 요즘 후기가 엄청 많아져서 그런지 평일 비 엄청 오는 날인데도 사람이 꽤 있었음 그래서인지 실장 상담도 원장 상담도 대기가 좀 있음 상담실장님 그럭저럭 친절하시고 원장님은 다른 후기들 말대로 단호하심 근데 기분 나쁘거나 무섭지 않고 고모미 이모미 있음 라인 풀려서 재수술이었는데 그냥 풀린 거 찝으면 된다고 하셨지만 눈매교정 때문인지 비절개인데도 견적이 너무 쎄서 놀랐음 그리고 기대한 라인에 비해 내 니즈와는 조금 달라서 최종 결정에서 고민했지만 결국 다른 데 선택함 개인적으로는 상담비 받을 만큼의 가치는 그닥 안 느껴짐 상담이 엄청 길지도 않았음 그래도 의학적 지식 풍부하신 듯함 예약금 권유 일절 없었지만 수술비 250에 부가세 10프로라고 말하는 데는 처음 봤고 그래서 최종 견적 275임 다른 데서 그냥 비절개해서 150인데 라인만 보고 수술하기에는 예산 문제로 탈락... 그치만 뭐 상담 받아봐서 나쁠 병원은 아님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