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의학뉴스] 육류 매일 먹으면 암 위험 증가…왜?

꼬기
Date 20.11.06 17:59:59 View 154

육류를 매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육류를 많이 소비할수록 암 위험이 증가한다.
국제의학저널인 ‘BMC 의학(BMC Medicine)’에 게재된 이스라엘과 프랑스의 공동 연구 내용이다.

연구팀은 실험참가자 120명의 음식 일지와 혈청 분석을 통해 이를 확인했다.

육류나 가공육, 유제품에는 비인간 당 성분인 ‘Neu5Gc’가 들어있다. 이 당분이 몸속에 들어오면 면역원으로 작용해 항체를 형성한다. 이렇게 형성된 항체의 수치가 높을수록 암 위험이 증가한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연구팀은 이번 실험을 통해 육류 소비가 많은 사람일수록 혈액 내에 더 많은 항체가 존재한다는 점을 확인했다. 즉, Neu5Gc가 들어있는 음식의 소비를 줄여야 이 같은 항체 형성을 줄일 수 있다는 것.

이러한 항체들은 아기가 소젖으로 만든 우유를 먹을 때부터 생기기 시작한다. 그리고 우리의 혈액 내에 30년 이상 머문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 식단에서 육류를 완전히 배제해야 하는 건 아니다. 매일 고기를 먹는 등 과하게 섭취하지만 않는다면,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란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미국심장협회(AHA)도 적당량의 육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AHA는 기름기가 적은 살코기 중심으로 먹고, 지방이 많이 섞인 육류를 조리할 땐 최대한 지방을 잘라내고 조리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육류 대신 닭고기, 생선, 콩류 등으로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도 보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육류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먹으면 충분하다.




출처 : http://kormedi.com/1326922/

Cmts 1
성예사정예회원
육류 주 7번 먹는데도 괜찬은데요  ㅜ
20-11-08 20:39
AD
Cookie Plastic Surgery
hospital info
CCTV
3.7
Evaluation459
쌍커풀
안면윤곽
사각턱
광대
브이라인
4.0
어플에서 후기 보면서 라인이 너무 예뻐서 꼭 상담 받아보고 싶었던 병원임 요즘 후기가 엄청 많아져서 그런지 평일 비 엄청 오는 날인데도 사람이 꽤 있었음 그래서인지 실장 상담도 원장 상담도 대기가 좀 있음 상담실장님 그럭저럭 친절하시고 원장님은 다른 후기들 말대로 단호하심 근데 기분 나쁘거나 무섭지 않고 고모미 이모미 있음 라인 풀려서 재수술이었는데 그냥 풀린 거 찝으면 된다고 하셨지만 눈매교정 때문인지 비절개인데도 견적이 너무 쎄서 놀랐음 그리고 기대한 라인에 비해 내 니즈와는 조금 달라서 최종 결정에서 고민했지만 결국 다른 데 선택함 개인적으로는 상담비 받을 만큼의 가치는 그닥 안 느껴짐 상담이 엄청 길지도 않았음 그래도 의학적 지식 풍부하신 듯함 예약금 권유 일절 없었지만 수술비 250에 부가세 10프로라고 말하는 데는 처음 봤고 그래서 최종 견적 275임 다른 데서 그냥 비절개해서 150인데 라인만 보고 수술하기에는 예산 문제로 탈락... 그치만 뭐 상담 받아봐서 나쁠 병원은 아님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