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건강정보] 감기약 안전하게 고르는 법

엣힝
Date 20.09.23 18:49:12 View 170

팬데믹에 더쳐 감기와 독감의 계절까지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 19와 마찬가지로 예방이 최우선이지만, 이미 걸렸다면 빨리 회복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콧물, 재채기 정도의 가벼운 증상으로 병원을 찾기도 찜찜한 팬데믹 시기,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약으로 대처할 방법은 없을까?

미국 ‘하버드 헬스 퍼블리싱’이 감기에 걸렸을 때 증상에 따라 어떤 성분의 일반 의약품(OTC)을 골라야 하는지 소개했다.

◆ 열, 두통, 인후통, 근육통 =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가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이부프로펜 등 비스테로이드 계열 소염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콧물, 재채기 = 클로르페니라민 성분의 항히스타민제가 효과가 있다. 다만, 졸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하거나, 중요한 업무를 보는 시간을 피해 복용하는 게 바람직하다.

◆ 코막힘 = 페닐레프린 또는 슈도에페드린 성분의 충혈제거제가 일시적으로나마 막힌 코를 뚫어준다. 부작용으로 불면증과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다. 심박 수와 혈압이 오를 수도 있다.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거나, 심혈관, 갑상선 및 전립선 등에 기저 질환이 있을 때는 복용 전 의사나 약사와 상담해야 한다.

◆ 기침 = 구아이페네신 성분이 든 약이 효과적이다. 기도에 고여 기침을 유발하는 점액 분비를 줄여준다. 덱스트로메토르판 성분도 기침을 억제한다. 구아이페네신 성분이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덱스트로메토르판 성분은 과용하면 혈압 상승, 부정맥 등의 부작용이 있다.

감기와 관련한 일반의약품 광고가 홍수처럼 쏟아지지만, 치료약은 아니다. 효과는 증상을 일부 완화하는 정도에 그친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어린이는 가급적 의사 처방을 따르는 게 좋다. 미국 소아과 학회는 6세 미만 유·아동의 경우 의사의 처방 없이 감기약을 먹이지 말라고 권고한다.

시판 중인 감기약은 대개 다양한 성분이 혼합돼 있기 때문에 여러 약을 함부로 섞어 먹는 것은 금물. 특정 성분을 과다 복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 먹은 약의 포장은 보관하는 게 좋다. 혹시 부작용이 생겼을 때 의사에게 보이면 처치에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kormedi.com/1324737/

Cmts 0
AD
water drop plastic surgery
hospital info
CCTV
Anesthesiology
4.3
Evaluation105
가슴확대
지방융해주사
레이저
보톡스
필러
4.4
작은 가슴 때문에 매우 스트레스 받았어요.. 특히나 친한 친구들에 비하면 비교적으로 심하게 차이가 나더라고요ㅠ 알아나보자 하는 마음으로 발품 여러군데 다녔는데 물방울 후기나 평이 좋았고 가슴도 uu 라인으로 잘 잡아주시는 것 같아서 상담갔다가 수술까지 잡은곳이예요ㅎ 알아보면서 사후관리를 가장 중요하게 봤는데 물방울은 후기도 그렇고 보증제도도 마음에 들었구요 상담 갔다가 원장님 한테 신뢰감까지 느껴서 바로 날잡고 수술 하게 됐어요 가슴은 모티바 보형물로 수술 받았고 체형에 맞는 사이즈 추천까지, 꼼꼼하게 신경써주셨어요 상담이랑 실장님도 정말 친절하게 해주셔서 만족스러움으로 수술 까지 끝냈습니다 ㅎㅎㅎ원래 꽉a컵 이었다가 지금은 C~D컵 정도 되는거같아요!! 옷 입을때도 핏도 살아나니 엄청 좋고 사후 관리도 꼼꼼하게 잘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