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 김다앎 원장입니다.
제가 더욱 결정이 어렵게 두 가지 옵션을 더 드려볼까요? ^^;;;
(혹은 조금 더 부담이 적고 쉬운 결정을 위한 대안일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기증늑, 혹은 메쉬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후보가...
1. 귀연골
2. 자가늑
3. 기증늑
4. 메쉬
가 생기게 되는데.. 어떤것을 선택 하는 것이 제일 좋을까요?
선택에 있어서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휘어진 원인입니다.
원인은.. 말씀하신 대로 "비중격이 약해서" 그 "높이와 압력을 버티지 못해" 휘어버린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결은?
비중격의 "휘어짐을 잡아"주고 "약한 비중격을 보강"해 주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 펴 주고 충분한 강도를 줄 수 있는 재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휘어진 연골에 "버팀목" 처럼 다른 재료를 덧대어서 그 작업을 하게 되지요..
그래서 위의 후보 4가지가 모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 중 선택은 휘어진 정도와 필요한 강도 그리고 선호하시는 취향에 따라 결정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귀연골은 길이와 강도 그리고 귀연골 자체의 굴곡 때문에 잘 선택하지 않습니다.
.자가늑은 부서지거나 무너진 비중격에도 재건과 교정에 best재료 이지만..
환자분이 가지는 부담과 자가늑 자체의 휘어짐 경향에 대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물론 강도와 감염에 대한 저항성 그리고 적은 흡수율은 제일 월등하고, 휘어짐 역시 기술적으로 극복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기증늑은 자가늑의 완벽한 대체재가 되지는 못하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몸 어디서 추가적으로 채취할 것도 없이 간단하게 휘어짐의 교정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메쉬 또한 늑연골에 대한 부담없이 매우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비중격 만곡이나 휘어짐에 대하여 식약청 허가가 난 사항임으로 현재는 이에 준하여 사용합니다.
그리고 코 끝은 지금 설명드린 지지구조 이외에 의사가 만들어주는 부분임으로 약간 다른 이야기 입니다.
제일 정확한 것은 휘어진 상태와 정도 그리고 높이를 진찰후 결정해야 할 것임으로
이에 대하여 상담을 받아보심을 추천드리며
결정 부분은 의사의 판단에 따라 장,단점에 대하여 충분히 상의하여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코수술은 이년전에 했었는데 비중격과연골사용했습니다 지금은코가 많이휘어서 재수술하려는데 다른귀연골을 사용하자는 병원과 자가늑을사용하자는 병원이 반반입니다
> 제 비중격과 연골이 약해서 휘는거라고자가늑이 필요하다고하는데 정말 자가늑을이용하지않으면 다시휠까요
> 그리고 늑을사용해야 코끝이 이쁘게나오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