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사들 안녕! 여드름 관련해서 질문이 좀 있는데 경험한 예사들 있으면 답변 부탁해 (규정상 반말을 하는거 너무 미안해...)
어렸을 때부터 지금(20대후반)까지 여드름이 꾸준히 났는데 여러 이유로 관리를 못해줬던 상태야
여드름은 지금 관자놀이쪽, 그리고 턱밑 좌우라인 중심으로 가끔 화농성(피곤하거나 술마신 다음날)여드름하고 좁쌀여드름이 간간이 나는 정도로 많이 줄어든 상태이고, 우리가 말하는 T존이랑 전반적인 정면 얼굴에는 여드름이 거의 안나고 있지만 코를 비롯해서 모공이 엄청 넓어진 상태야!
지금 피부과에서 시술 고민중인데, 여드름이 아예 안나는건 아니지만 많이 나는것도 아니어서 압출을 꼭 해야 하는지 고민이야... 압출 하지말고 셀프관리하면서 (여드름패치, 약국연고, 여드름화장품...) 피코프락셀 등으로 모공관리에 집중하는게 나을까? 여드름이 완전히 안나는 상태에서 피코프락셀 같은거 해야하는건 아닐까 고민돼... 압출 하면 오히려 덧난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서!
* 간간히 여드름 올라오긴 하지만 많은 편은 아니고 모공이 많이 넓어진 상태일 때 피코프락셀 등 모공관리에 집중하는 게 좋을까? 아니면 여드름이 아직 나긴 나니까 압출부터 하는게 좋을까? -> 이게 내 고민의 핵심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