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가 있어서....개인적으로 비염에 체력고갈등등의 이유로 한약을 많이 먹어봤지만 효과가 없던지라.... 한방보다 양방을 선호해요.
피부과에서는 스테로이드만주고 난치병이라 치료 안된다고만하고.... 내과에서는 피부과 문제라고만하고.... 지루가 생긴건 뭔가 이유가 있으니 생긴거잖아요.
원인을 알아야 치료를 할거같아 "그래. 너거들이 안알아내주면 내가 알아볼테다."하는 심정으로 뇌mri에 위 대장내시경. 복부 ct 혈액종양과에서 혈액검사. 류마티스내과에서 혈액검사 등등 안과 정형외과 산부인과까지.... 온갖검사 다 했어요. 그 결과..... 류마티스내과에서 ro항체가 있다는걸 알아냈어요. ro항체는 그 자체만으로 병을 유발하는 인자는 아니지만.... 쇼그렌이랑 루프스환자에게서 나타나는 항체래요. ro항체가 있으면 특히 피부질환이 많다고하더라고요. 자가면역질환과 연관된거죠.
님들도 류마티스내과나 동네내과가서 루프스 검사해달라고해보세요. ro항체있나......특수검사라 오래 걸려서 그렇지 비싸지는 않아요. 우리가 바르는 화장품이랑 먹는 한약값에 비하면야......ㅜㅜ
의사들이 발벗고 지루연구 안해주니 우리 환자들 스스로라도 연구해보자구요.
도대체 우리가 왜!!!!!! 지루가 됐나. 원인이라도 알면 덜 억울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