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전><당일><1-2주?><한달><지금!>수술전-당일
카페랑 성예사에서 전후사진 보면서 후기 보다가 그 중 진짜 수술하신 분 한 분과 여러 번 쪽지를 나누게 됐고, 그 분이 추천해주신 병원 리스트를 몇 군데 발품했는데 그 중 상담과 가격이 제일 맘에 들었던 성형외과를 선택하게 됐어요. 일단 원장님이 광대수술로 유명하셔서 믿음이 갔고 수술을 과하지 않게 보수적으로 한다고 하셔서 결정한거지만 수술 효과가 적으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어요ㅜ 원장님께 제발 !!최대한!! 갸름하게 해달라고 말씀드렸답니다. 광대가 뼈 뿐만 아니라 살도 만만치않아서...ㅜ 갸름주사랑 같이 진행했어요..
당일 사진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얼굴 엄청 빵빵했고 붓기도 엄청 심했네요 지금보니. 아픈 건 심하지 않았는데 마취 때문에 너무 어질어질해서 몇 시간 더 쉬다 갔어요. 원래는 집에 버스 타고 갈 생각이었는데 힘들어서 안되겠더라구요.. 창피하기도 하고 ㅠㅠ 그래서 택시 불러서 타고 갔어요
1주-2주
얼굴에 있는 멍이 좀 오래갔어요 거기서 하신분 후기보면 멍이 거의 없으시더라구요..근데 전 2주정도 멍이 안빠졌어요!ㅠ 붓기는 첫날-3일까지 최고조였다가 그이후로 돌아다니면서 산책하고 나니 쭉쭉 잘 빠졌어요 ㅋㅋ 제가 워낙 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서 수술하고도 외출도 많이 하고 산책도 많이 다녔어요! 먹는건 1주까지는 최대한 조심하는게 좋다고해서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었고, 2주부터는 안가리고 먹었던 것 같아요.. 가끔 광대가 땡기고 욱신거려서 무섭고 그럴 때가 있긴했는데 한달때까지는 그럴수있다고 해서 맘 편안히 먹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3주-한달
제가 활동성이 좋은 편이라 운동 못하고 술, 담배 못하는게 너무 힘들었지만 그래도 수술 결과를 위해 꾹 참았답니다ㅎㅎ 다행히 얼굴에 있던 멍도 이제 거의 안보이고 붓기 빠지면서 라인도 제가 원하는 라인으로 빠지고 있어서 결과에 점점 만족하고 있어요.. 수술효과가 별로일까봐 걱정 많이했는데 다행히 딱 제가 원하던만큼 갸름하게해주신 것 같아요. 갸름주사도 한 2주후부터 효과있다고 했는데 약간 기분탓인지 붓기 빠지는데 도움된것같네요.
얼마전에 원장님 경과 보러갔는데 아직 붓기가 남아있다고 하셔서 여기에서 좀더 갸름해지지 않을까 기대 중이에요. 앞으로 슬슬 운동도 시작하고 붓기관리도 열심히 하기위해 다이어트도 열심히 하려합니다. 빨리 코로나도 끝나서 마스크 없이 길거리 다니고싶네요. 마스크 숨막힘..^^ 다들 확진자 피하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