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실리콘, 매부리절골, 비중격이랑 귀연골로 코끝 수술하고 오늘 딱 한달째 되는 날입니다..
2주까지는 피고임때문에 코피조금 나다가 선생님이 잘 치료해주셔서 2주후부터는 정상적으로 잘 회복되고 있었는데요.. 수술직후 코끝만 살짝 빨갰더것도 2주후부터 신기하게 서서히 없어지고요..
다만 3주째 미세먼지같은 이물질때문에 답답하고 숨쉬는게 불편해서 선생님께 여쭤보고 식염수로만 살살 코세척을 했습니다. 막혔던게 많이 좋아지더라구요
이대로 염증없이 끝나나 싶었는데, 딱 한달째되기 하루전인 어제 아침..일어났을때만해도 괜찮았는데 샤워를 마치고 나오니 코가 술취한 사람처럼 빨간거에요 ㅜ 그때부터 하루종일 살짝 묵직한 느낌도 나구요, 많이 붓지는 않았는데 확실히 좀 코끝이 땡땡해진 느낌이랄까.. 한참 회복중 붓기 쫙 빠졌을때 모양이 아니고 코끝만 살짝 커졌어요, 출근해야해서 남아있던 병원 항생제 처방약을 먹고 퇴근 후 병원에 갔는데, 선생님께서 코 속을 들여다 보시면서 먼가로 닦아보시더니 깨끗하다며 염증 아니라고..걱정할필요 없다고 단언하며 말씀하시더라구요, 다만 미간에 극소량의 피가 아직 다 흡수되지않았다며 그쪽만 흡수도와주는 주사한대 놔주시고...약먹을 필요도 없고 원래 이번주말 한달차 예약되어있던 진료도 올 필요 없다고 하시거든요...근데 왜이렇게 빨간건지에대해서는 아무 말씀이 없으시구요.
지금도 막 아프거나 열감이 있거나...콧물이나 고름이 나거나 이런건 아닌데 오늘 아침도 샤워하고 나오니 코가 확실히 전체적으로 빨개요 ㅜㅜ 이거 왜이러는거죠 ㅠㅠ 혹시 저같은 경험있으신 분 계시나요 ㅜㅠ? 그냥 염증 전초증상이고 이러다 땡땡 붓는 걸까요ㅠㅠㅠㅠ 너무 무서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