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양악을 해서 비중격이 약간 휘어있는 작은 코입니다. 그래서 코로는 첫수술이지만 비중격을 가능한한 건드리지않고 싶습니다.
ㅁㅌ에서는 코끝을 비중격으로 한다고 하시고 제 코의 비중격이 그렇게 약하지 않다고 말하셨어요. 그리고 통째로 덧대는게 아니라 약간만 높힐거라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휜 건 별로 중요하게 말하지 않으셨고 콧대는 실리콘 피부가 얇아서 티 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상담은 제일 짧았습니다만 물어보면 상세히 설명해주십니다.
ㅇㅅㅅㅇㅌ는 비중격은 건드리지 않을거고 코끝은 귀연골. 그런데 콧대 휜게 보기보다 심한 것 같아서 이걸 교정해야하고 그러려면 늑연골을 써야한다고 하시네요. 늑연골 사용이랑 비중격 재건 그리고 콧대에 실리콘이랑 얇은 피부 보충용 진피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제
생각보다 무척 대수술이 되었습니다... 늑연골 사용에 대단히 자신감을 보여주시는데 저는 첫 수술에 늑연골 사용하는게 조금 걱정됩니다.
수술 과정이 복잡한 만큼 다른곳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고 하셔서 이 부분도 걱정입니다. 하지만 제 코의 휜 부분에 대해서 제일 자세히 설명해주셨고 이게 개선 안돼면 코를 올려도 별로 좋지 않을거라고 하신게 마음에 걸려요.
ㄱㅇㅈ은 딱 들어가자마자 비상업적인 곳인게 느껴집니다. 원장님 이외에 상담해주시는 분들도 다 다른 곳들과 분위기가 다르고요. 원장님 상담도 제일 길었습니다. 코끝은 귀연골 그리고 휜건 좀 교정해주겠다(이 부분은 제가 자세히 설명을 못들었어요) 콧대 실리콘에 제 피부가 얇아서 측두근막을 채취해서 실리콘에 덮어 쓴다고 하십니다. 비용은 ㅁㅌ와 비슷했어요. 수술 중 코를 개방한 사진을 많이많이 보여주십니다. 측두근막을 꺼내는 사진도 보여주십니다..... 무서웠는데 무섭다고 해도 알아야한다고 보여주십니다. 측두근막 채취하는게 무섭습니다. ㅇㅅㅅㅇㅌ에서 재건 이야기 듣고 무서워서 다시 전화해서 여쭤봤는데 자세히 알고싶으면 다시 상담을 와서 자세히 듣는편이 좋다고 하네요.
저는 첫수술이라 가능하면 자가늑연골까지 쓰고싶지 않고 그렇다고 기증늑 쓰기엔 너무 안좋은 말을 많이 들아서 꺼려집니다. 비용도 걱정되고요. 그런데 또 휜걸 방치하고 높이 올리면 더 휘어보일거라는 말도 맞고 여러가지로 혼란스럽네요. 다른 곳도 발품을 팔아보는게 좋을까요?